Intro
다양한 파워 제품들이 출시를 하고 시장에서 인기를 얻기도 하고 몇개 팔리지도 못하고 사장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파워 시장은 가성비와 성능이 거의 완벽에 가깝게 만들어지지 않으면 팔리기가 힘들고 아무리 잘 만들어도 신생 회사거나
A/S에 대한 의문이 들면 소비자들은 구입을 하지 않습니다.
즉 현재 파워 시장에서 파워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구매를 유도할려면 첫번째 성능, 두번째 A/S 입니다.
문제는 이 2가지를 완벽히 구현했다고 해도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할려면 차별점도 있어야 합니다. 최근의 파워들은 상향평준화가 되어서 더 이상 뻥파워 이야기를 듣기는 힘든 때 입니다. 그러다보니 무언가 다른 파워와는 틀림 점도 필요합니다. 위에 이야기한 모든 점들을 갖추고 이번에 출시한 제품이 있어서 기대를 하고 테스트한 제품이 바로 b700h 입니다. 그럼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기가바이트와 제이씨현
기가바이트라는 이름을 들으면 컴퓨터를 좀 알거나 게임을 하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이름입니다.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분야에서 너무나도 유명한 제조사 입니다. 그런 기가바이트에서 그래피카드와 메인보드 뿐만이 아니고 다양한 컴퓨터 부품들을 제조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파워 입니다.
기가바이트는 원체 유명하고 좋은 제품을 만들기로 정평 나있어서 다른 설명이 필요가 없습니다.
B700h는 거기에 더해서 국내 유통사가 제이씨현 입니다. 필자가 기억하는 제이씨현은 사운드블라스터부터 입니다.
국내에 유통사 중에서 제대로된 제품 유통과 완벽한 a/s 로 소비자들에게 확고한 신뢰를 쌓은 회사 입니다.
이런 두 회사가 제조하고 유통을 하는 b700h는 이미 브랜드만으로 믿고 구매를 할수 있는 제품 입니다.
2. 80플러스 브론즈
80플러스 브론즈 등급 로고를 박스 전면에서 보았습니다.
이 로고는 Ecova 라는 곳에서 파워 제품을 테스트해서 효율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는 로고 입니다.
신뢰성이 있는 곳의 테스트 인증 로고이기 때문에 믿을수 있습니다.
80 플러스 브론즈 등급에 대해서 좀더 설명을 하자면 효율이 85% 라고 적힌 제품은 100W 가 들어올때 85W 를 건져낸다는 의미 입니다.
등급이 올라 갈수록 효율이 좋아지고 같은 W 당 더 많은 W를 건져 낼수 있습니다.
특히나 80 플러스 인증 로고는 신뢰성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구매시 믿음을 가져도 됩니다.
3. 하프 모듈러 타입과 플랫케이블
하프 모듈러 타입의 장점은 사용하지 않는 케이블들을 따로 분리해서 컴퓨터 케이스 내부 공간을 조금더 확보하고 공기의 흐름을 원활히 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플랫케이블을 채택해서 더더욱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4. 내부 고급형 부품
'GIGABYTE B700H' 에는 고품질의 일본산 캐패시터를 사용해서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더욱 길어진 수명을 보장해 줍니다.
'GIGABYTE B700H' 내부에 사용된 캐패시터는 NIPPON CHEMI-CON, 400V 390uF 장착되어 있습니다.
일본산 부품은 다른 나라의 제품보다 안정성과 수명이 길것으로 유명합니다.
5. 보호회로
'GIGABYTE B700H' 에는 파워와 컴퓨터의 다른 부품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안전회로가 4가지 장착되어 있습니다.
OPP (과전력보호) - 시스템에서 전원공급장치의 각 출력 단자(+12V, +5V, +3.3V)별 출력 전류가 아닌 전체 출력 가능 전력 이상의 전력을 요구할 경우 이를 감지해 차단하는 보호 회로 입니다.
UVP (저전압보호) - 출력 전압(+12V, +5V, +3.3V)이 정해진 출력 전압 범위보다 낮게 출력되는 경우에 이를 감지하여 차단하는 보호 동작입니다.
SCP (쇼트보호) - 각 출력 단자(+12V, +5V, +3.3V)별로 출력되는 전류가 정해진 출력 전류 범위보다 급작스럽게 높아지면 이를 감지하여 차단하는 회로 입니다.
OVP(과전압보호) - 출력 전압(+12V, +5V, +3.3V)이 정해진 출력 전압 범위보다 높게 출력되는 경우 차단하는 보호 회로 입니다.
이처럼 4가지의 강력한 보호회로를 갖추고 있어서 사용자가 실수를 하거나 다른 부품들이 잘못된 전압, 전류를 흘려도 모든 부품들을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6. 배송 박스
많음 파워 제품을 택배로 받아보았지만 이번 제품처럼 제대로된 배송박스에 꼼꼼한 포장은 처음보았습니다.
제이씨현의 배송박스로 제품이 와서 첫인상부터 좋았습니다.
박스는 크고 튼튼하면서 제이씨현의 유디아 로고와 기가바이트 로고를 같이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이씨현이 벌써 32년이나 되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7. 제품박스
제품박스의 느낌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받은 제품임을 알수 있도록 브론즈 색상이 가미 되어 있습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실사가 있고, 각면에 제품의 스펙과 특징들을 화려하게 프린팅 해 놓았습니다.
독특한 점은 제품 박스가 일반적인 파워 박스들처럼 밑에서 위로 열리지 않고 옆으로 박스를 여는 형태 입니다.
내부에 파워본체는 충격 흡수 폼으로 잘 보호되어 있고 케이블들도 이중 박스 형태로 잘 보호되고 있습니다.
8.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GIGABYTE B700H' 파워 본체, 플랫케이블들, 나사, 케이블타이, 전원선, 제품 홍보 팜플렛,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신기한 점은 파워 파우치를 동봉했다는 점 입니다.
파워만 따로 다른 곳에 임시 설치를 하거나 이동을 해야할 때 사용하면 굉장히 유용한 물건 입니다.
8. 외형
블랙 색상에 도장상태가 무척 깔끔합니다.
일반적인 스티커가 아닌 부드러운 느낌의 스티커가 미묘하게 보는 차이도 생깁니다.
기본적인 메인보드 파워케이블과 CPU 케이블 외에는 없기에 하프모듈러 타입임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벌집형 통풍구로 내부의 열을 효율적으로 식혀 줍니다.
10. 팬과 팬그릴
팬그릴에도 블랙색상이 입혀져서 색상의 통일성을 가지고 있고 팬그릴이 상당히 튼튼합니다.
팬은 120mm 팬이고 중앙에 기가바이트의 로고가 상당히 멋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120mm 팬은 스마트 컨트롤 팬입니다.
파워서플라이 스스로 감지한 전력 공급상태에 따라 팬 회전 속도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맞춰서 전기도 줄이고 소음도 줄일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듀얼 볼베어링이 적용되어서 노이즈 걱정없이 5000hrs 를 보장합니다.
11. +12V DC 싱글레일
'GIGABYTE B700H' 은 +12V DC 싱글레인 설계로 멀티레일 대비 더 많은 전류량(A)를 공급합니다.
+12V DC 출력단을 하나의 채널로 묶어 극한의 동작 시 전력소모가 많은 VGA, CPU, M/B 에 전원을 더욱 안정적으로 공급해 줍니다.
12. 내부 부품
'GIGABYTE B700H'의 내부 부품에는 EMI 필터, 액티비 PFC, 스위칭 트랜스포머, 접지가 잘되어 있어서 고급형에 어울리는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13. 케이블
'GIGABYTE B700H' 은 세미 모듈러 타입의 파워로 케이블을 탈부착하는 형태 입니다.
그만큼 공간 효율적이고 쿨링에 도움을 주는 형태입니다.
모듈러 타입인데다가 플랫케이블을 채택해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케이블들의 길이는 넉넉해서 하단 파워 장착을 해도 어디든지 선이 갈수 있을 정도로 길이는 충분합니다.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공되는 케이블이 굉장히 넉넉합니다.
PCI-E 케이블이 2pcs 제공되고 SATA 케이블이 3pcs 나 제공이 됩니다.
하늘색의 1,2번을 읽어보시면 얼마나 많은 장비의 사용을 염두에 두고 제공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14. 각 단의 출력 측정과 소음 측정
(1) 출력 측정
+12V2 측정에는 문제가 있어서 측정을 못하고 다른 부분만 측정을 했습니다.
오차범위내의 안정적인 출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특히나 출렁임 현상이 없어서 안정적인 파워임을 입증해 주었습니다.
(2) 소음측정
주변 소음이 39데시벨인 상황에서 가동을 시켜서 측정을 하니 45데시벨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6데시벨의 소음을 보여주는 6데시벨이면 다른 사람이 귓속말로 속삭이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약한 속삭임이 들리는 정도 입니다.
여기에 'GIGABYTE B700H' 를 케이스에 넣고 사용을 하면 소음이 완전히 없어집니다.
굉장히 조용한 팬임을 알수 있습니다.
15. A/S
'GIGABYTE B700H'의 A/S 기간은 무려 무상 5년을 보장합니다.
그것도 좋은 애프터서비스로 정평이 나 있는 제이씨현 시스템에서 받는 애프터서비스 입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인트로에서 말했듯이 현재 파워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구매의사를 만들 제품은 몇가지 갖추어야 할 점들이 있다고 했습니다.
'GIGABYTE B700H' 은 그 모든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제조에 제이씨현이 유통과 A/S를 담당해서 신뢰감을 주고 하드모듈러와 플랫케이블로 차별화를 두고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으로 제품의 성능에 대한 신뢰감도 주고 있습니다.
실제 테스트시에도 깔끔한 도장상태와 각종 고급 부품과 안정적인 출력, 그리고 조용한 팬소음으로 너무나도 우수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5년 무상이라는 파격적인 A/S 정책으로 소비자들에게 'GIGABYTE B700H' 은 믿고 살수 있는 제품임을 입증했습니다.
현재 700와트의 제품은 찾으시는 소비자분들은 앞뒤보지말고 'GIGABYTE B700H' 을 구매하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십니다.
‘이 사용기는 제이씨현시스템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닉스 Frontier H300 화이트 (다나와 & 마이크로닉스 제공) (0) | 2016.07.03 |
---|---|
REX COOL REX-70WS 무선 키보드 마우스 필드테스트 (다나와 & 렉스쿨 제공) (0) | 2016.06.30 |
BITFENIX Neos Window Black Silver 필드테스트 (다나와 & BITFENIX 제공) (0) | 2016.06.26 |
웨이코스 THINKWAY elecForce 500W 83P 필드테스트 (다나와 & 웨이코스 제공) (0) | 2016.06.24 |
삼성 SWW-3300RW 필드테스트 (에누리닷컴 & 삼성전자 제공) (0) | 2016.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