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이야기

VR플러스 테마파크 이용권(남포점) 후기 (에누리닷컴 & VR플러스 제공)

블루캡 2017. 1. 8. 21:34

Intro

최근엔 여가활동으로 다양한 활동적인 활동을들을 많이 합니다.

이제는 멀리 가지 않아도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들을 실내에서 가능하게 해놓은 여가 활동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궁극적인 실내에서는 가장 좋은 여가활동은 가상현실체험이 아닐까 합니다.

필자가 어릴적에 SF 영화에서나 보던 가상현실 게임들은 정말 먼 미래의 이야기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현실적으로 가능한 기기들이 나오고 정말 현실감 넘치는 게임이나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아직은 현실적인 문제가 바로 가격적인 문제와 공간 제약으로 인해 집에서 플레이가 많이 힘들 다는 점 입니다.

그러한 제약 문제들을 해결하고 사람들에게 가까이 접근한 것이 바로 'VR플러스 테마파크 남포점' 입니다.

'VR플러스 테마파크 남포점' 이 어떤 곳인지, 어떤 재미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가는 길




'VR플러스 테마파크 남포점' 은 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 7번 출구로 나오셔서 남포프라자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필자가 검색을 해서 어떤분의 블로그를 보고 남포문구 옆 이라는 정보를 얻어서 네비에 입력했다가 남포문고로 나온 것을 모르고 엉뚱한 방향으로 갔다가

VR플러스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남포프라자로 가서 찾았습니다.

덕분에 오랜만에 남포동 구경을 좀 했습니다.

가실 때는 남포문구나 남포문고 등의 검색은 하지 마시고 남포프라자로 검색하시어 지하1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2. 입구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부터 VR플러스의 홍보 패널들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수험표 이벤트와 오픈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 중인 것을 알수 있습니다.


3. 내부


내부는 낮은 푸른색 조명을 위주로 편안한 시야를 확보 가능합니다.

실내가 상당히 넓고 다양한 기기들이 즐비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특히나 전동휠을 탈수 있는 곳이 2곳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상당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서 넓게 탈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하는 곳에는 아이스크림과 음료와 간단한 다과와 샌드위치 등을 판매해서 먹거리 걱정도 없습니다.


4. 게임 훓어보기










제일 처음 체험해 본 기기는 Dirt2 였습니다.

오프로드를 달리는 체험을 해볼수 있었는데... 정말 재미있으면서 오프로드 차량이 얼마나 멀미나고 운전이 어려운지 알수 있었습니다.

상당히 높이 올라갔다가 내려왔다가 옆으로 기울었다가... 간만에 정말 실감나게 운전을 했습니다.









옆에 있는 롤러코스트를 타 보았는데 이번엔 처음으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착용하고 게임을 즐겼습니다.

너무 신기하게 360도 어느 방향으로 보아도 모든 배경이 표시가 되어서 본인이 실제 그 공간 안에 있는 듯한 착각을 주었습니다.

시각적 효과가 좋아서 실제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느낌을 충분히 받았습니다.




사진의 게임은 상당히 독특한 게임인데 예전에 놀이공원에서 보던 다람쥐와 비슷한 형태로 움직이는 게임입니다.

앞으로 조종간을 숙이면 밑으로 쑤욱 내려가고 올리면 멀미날 정도로 뒤로 제쳐 집니다.

상하좌우 엄청난 각도로 움직입니다.

적 비행선을 격파하는데 1P와 2P 가 번갈아 해야하고 호흡이 잘 맞아야해서 연인들이 하면 참(?) 좋을 게임 입니다.












전동횔과 드론을 체험해보고 구입도 바로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전동횔과 드론은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체험을 도와 줍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VR플러스 테마파크 남포점' 에서 가장 추천하는 장비가 사진의 VR 장비 입니다. 

HMD 를 착용하고 양손에 콘트롤러를 들고 적당한 공간에서 움직이면서 게임을 하는데 직접 움직이는 공간이 어느 정도 있고 게임들도 재미 있어서

상당히 실감나면서 집중도 있게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게임 종류도 다양한데 필자는 활쏘는 게임에 푹 빠졌습니다.




PS4 를 활용한 VR 게임들도 있었는데 필자가 한판을 다 끝낼때까지 집중해서 했습니다.

게임을 끝내고 나니 PS4 가 정말 탐이 났습니다.



독특하게 실제 모래를 이용한 게임도 있었습니다.




3대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해서 하는 F1 포뮬러 레이싱은 F1 속도감을 잘 표현했습니다.



일반적인 콘솔게임도 즐기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격 게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VR 관련 테마파크라고 해서 HMD 를 착용하고 하는 간단한 게임장을 생각 했는데

상당히 쾌적한 환경에 다양한시뮬레이션 기기와 체험기기들도 있고 VR 을 제대로 즐길만한 다양한 구성을 해 놓아서

테마파크라는 글귀가 무색하지 않게 잘 만들어져 있는 장소 였습니다.

아이들과 어른들 그리고 연인들의 데이트와 놀이 장소로 최고입니다.

남포동에 가시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 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