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야기!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필드테스트 (에누리닷컴 & 요이치 제공)

블루캡 2017. 5. 20. 19:53

Intro

댄스쪽 일과 컴퓨터쪽 일을 겸하면서 음악을 정말 많이 듣습니다.

그러다보면 이어폰을 자주 교체하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에 대한 흥미가 많이 생깁니다.

보통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은 디자인과 성능에서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볼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요이치라는 회사의 제품을 접하게 되었고 진정한 가성비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제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요이치의 새제품에 대한 기대가 많았는데 마침 이번에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제품이 출시를 했고 

이번에는 어떤 가성비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하면서 리뷰를 진행했습니다.

이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기본 스펙


2. 제품 배송 박스


전작의 제품을 받았을 때도 배송박스가 마음에 들었는데 이번에도 변함없는 박스로 와서 좋았습니다.

배송박스에 신경을 많이 안 쓰는 제조사들도 있지만 요이치에서는 배송박스에 구매 감사 인사와 제품의 회사명과 연락처, 반품주소 등이 상세히 적혀 있어서 

소비자들을 배려하고 있습니다.


3. 제품 박스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의 제품 박스 전면에는 제품의 사진이 크게 프린팅 되어 있고 후면에는 제품의 실제 모습을 볼수 있게 윈도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밑으로 제품의 간략한 스펙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단단한 스펀지로 제품이 잘 고정되어 있어서 왠만한 충격에도 제품을 잘 보호하게 되어 있습니다.

내부를 보면 구성품을 알수 있는데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본체와 교체용 이어팁이 2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이어부분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의 이어부분은 일반적인 이어폰의 이어부분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안쪽으로 꺽긴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착용시 귀에 정확히 안착을 합니다.

그리고 6.8mm 듀얼 드라이버 유닛을 내장하고 있어서 상당히 큰 크기를 자랑합니다.

크기가 크기는 하지만 그리 무겁지 않고 곡선 디자인 덕분에 귀에 부담을 많이 주지 않습니다.

뒷면에는 요이치의 로고가 은색에 박혀 있고 검은색 부분은 고무재질의 느낌을 주면서 미끄럼을 방지하고 있어서 그립감이 좋습니다.


5. 케이블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케이블의 길이는 1.2m 로 스마트폰을 바지 뒷주머니에 넣고 이어폰을 착용해도 넉넉한 길이 입니다.

케이블은 고순도 핵심리드 케이블로 만들어져 있고 이 케이블의 특징이 원음의 손실이 적고 왜곡없이 사운드를 전송하며 단선에 강합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멋스럽습니다.


6. 3.5mm 입력 단자


3.5mm 입력단자 부분에는 24k 골드 도금을 적용해서 노이즈를 최소화 했습니다.


7. 리모콘



케이블에 장착되어 있는 리모콘에는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볼륨 업, 통화, 볼륨 다운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통화시에는 리모콘 뒷면에는 마이크로 통화가 가능하고 통화를 직접해보니 상대방이 제 목소리를 정확히 알아들었습니다.

그리고 음악재생시 3개의 버튼을 조합해서 볼륨 업,다운 뿐만이 아니고 곡 넘김, 곡 다시 재생 등이 가능하며 사진 촬영까지 가능합니다.

버튼은 살짝 튀어나와 있어서 누르기 좋고 반응성이 빠르고 잘 눌러집니다.


8. 청음 테스트


발라드 - 미치고 싶다 (한동근) 

발라드 음악에서는 드럼의 낮은 소리가 선명하면서도 꽉차게 들립니다.

저번 제품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대형 펍에서 큰 스피커 앞에서 음악을 웅장하게 듣는 느낌을 줍니다.

특히 ' 두둥 ' 하는 소리가 뭉게지지 않으면서 꽉차게 크게 들리는 저음은 정말 놀랍습니다.

거기다가 고음, 중음이 상당히 선명하면서 밸런스가 너무 좋게 나와서 더더욱 놀랬습니다.


댄스 - New Face (PSY)

댄스 음악에서도 약간 펑키한 느낌의 New Face 에서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은 '둥둥' 하는 저음이 너무 실감나게 들려서

흥이 납니다.

거기다가 저음에 고음과 중음이 묻히지 않아서 완벽한 밸런스를 보여 줍니다.


힙합 - Bad And Boujee (Migos. Lil Uzi Vert)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진가는 힙합 음악에서 확연히 빛을 발합니다.

일반적인 이어폰들은 클럽에서 힙합을 듣는 느낌을 받지 못 합니다.

그런데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는 클럽에서 DJ가 힙합을 틀때 스피커 바로 앞에서 스피커가 떨리는 느낌을 느끼면서 듣는 것 같습니다.

저음이 다이나믹하게 칠 때 이어폰이 스피커 처럼 떨리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런데도 선명하게 들려서 클럽에서 힙합을 듣는것 같습니다.

역시나 고음과 중음에서 꽉차고 선명한 소리는 느낌을 배가 시켜 줍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은 전작의 가성비를 뛰어넘는 작품입니다.

현재 에누리닷컴 최저가 24,900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는 소리를 들려 줍니다.

흔히들 저음이 강하다고 하면 저음의 울리는 소리만 강해서 소리가 뭉게지고 꽉찬 느낌도 없는데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는 믿기지 않는 꽉차면서 선명하고 강한 저음을 들려 줍니다.

거기에 더해서 고음과 중음이 전혀 묻히지 않는 선명한 소리로 밸런스를 잘 맞추어서 24,900원이라는 최저가가 말이 안되게 만들어 버립니다.

'요이치 디아블로 D2 이어폰' 은 무조건적으로 구매를 해서 들어보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왠만한 고가의 이어폰 제품과 맞먹는 소리를 들려주는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라고 확실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