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야기~

SonicGearLab 아마겟돈 Pulse 6 필드테스트 (다나와 & 다름인터내셔널 제공)

블루캡 2017. 7. 31. 20:04

Intro

게이밍 헤드셋 시장에서는 현재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몇몇 제품들만이 살아남기는 하지만 여전히 다양한 제품들이 왕좌를 차지 하기 위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필테 제품인 'SonicGearLab 아마겟돈 Pulse 6' 은 필자에게는 생소한 브랜드 입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상당히 좋은데 실제 제품은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궁금하던 차에 필드테스트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연 가성비 갑이라는 타이틀을 가져갈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Test

1. 제품 박스






SonicGearLab 아마겟돈 Pulse 6 의 박스 디자인은 너무 심플하지도 너무 복잡하지도 않은 중간 디자인을 보여 줍니다.

제품의 스케치한 그림과 제품의 반이 보이면 투명 필름이 전면에 위치하고 후면엔 다양한 국가 언어로 간단한 스펙이 있고 각면에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특징적이지는 않지만 제품에대한 중요 포인트 정보는 잘 전달하는 디자인 입니다.


2. 헤드밴드





헤드밴드는 묵직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하고 있으면 위에는 아마겟돈이라는 영문로고가 멋지게 찍혀 있습니다.

내부에 헤드 쿠션은 노란색으로 이쁘면서 푹신해서 착용했을 때 상당한 쿠션감을 보여 줍니다.

디자인도 이쁘면서 쿠션감도 좋아서 착용감을 좋게 합니다.


3. 길이조절



길이 조절은 제 머리 보다 조금 더 넉넉하게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최소 길이 일때는 일반적인 남성머리에는 착용이 불가능하고 2단 정도 남겨 놓고 늘리니 일반적인 남성 머리에 착용이 가능합니다. 

길이 조절의 레인지가 보기보다 넓어서 다양한 머리 사이즈에 착용이 가능합니다.


4. 이어부분





'SonicGearLab 아마겟돈 Pulse 6' 은 헤드에서 이어로 이어지는 부분의 디자인이 상당히 멋집니다.

고급형 헤드폰의 디자인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곡선미도 느껴지면서 Pluse6 라는 로고는 유광메탈에 찍혀 있는데 상당한 멋을 보여 줍니다.

이어부분 중간에는 새 로고와 통풍구 같은 디자인이 무척 간지가 납니다.

이어 안의 천도 잘 마감처리 되어 있고 패드의 쿠션감도 평균 이상의 쿠션감을 보여 줍니다.


5. 마이크



'SonicGearLab 아마겟돈 Pulse 6' 의 마이크는 수납이 가능한 형태로 외부에서 음악만 들을 때는 안으로 넣어서 헤드폰 디자인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도 조절 범위가 넓지는 않지만 튼튼하고 수납이 가능한 점은 헤드폰으로 사용이 용이하게 해서 좋습니다.

마이크의 감도도 상당히 좋습니다.


6. 케이블







'SonicGearLab 아마겟돈 Pulse 6' 의 케이블 길이는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길이 입니다.

USB 전원과 마이크, 헤드폰 단자가 있으며 리모콘도 중간에 있습니다.

리모콘은 볼륨 조절과 마이크 on/Off 버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7. LED



이어 부분에 노란색 LED가 멋들어지게 들어옵니다.

통풍구 같은 디자인에 맞춰서 링 형태로 한번 들어오고 로고에 한번 들어옵니다. 

과하게 LED가 들어오지 않아서 보기 좋습니다.


8. 사운드

'SonicGearLab 아마겟돈 Pulse 6 ' 은 스테레오 헤드셋 입니다.

요즘 왠만한 게이밍 헤드셋들은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고 진동 Bass 등등 각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소리를 들어보면 실망을 합니다.

소리의 선명도나 베이스의 묵직함은 없고 억지로 만들어낸 7.1채널과 날리는 베이스 등은 정말 듣기가 싫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SonicGearLab 아마겟돈 Pulse 6 ' 은 스테레오 헤드셋이라는 동급의 다른 제품에 비해 낮아 보이는 스펙을 내세우는데

소리는 정말 기가 막힙니다.

스테레오의 정확한 소리 분리감과 고음과 중음의 선명함, 묵직하면서도 뭉게지지 않는 저음을 갖추고 있습니다.

FPS 게임에서는 정확한 분리감으로 적의 위치가 파악이 잘 되고 선명한 타격음으로 게임의 재미를 배가 시켜 줍니다.

영화에서는 대사가 선명하고 웅장한 배경음이 선명하면서 꽉차게 들려서 영화 보는 맛이 납니다.

음악에서는 헤드폰 대용으로 사용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고음, 중음을 적당하게 표현하고 저음을 꽉차면서도 뭉게지지 않게 표현해 줘서

음악 듣기에 너무 좋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다양한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이 나오는 상황에서 'SonicGearLab 아마겟돈 Pulse 6 ' 은 소리에 신경을 쓰고 다른 부분에서는 평균이상의 완성도를 보여 준 제품 입니다.

이런 제품은 정말 믿고 살만한 제품 입니다.

게임뿐만 아니고 다용도 활용이 가능한 좋은 소리를 내어 주어서 게이밍 헤드셋을 다용도로 활용하실 분들에게 적극 추천 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이 사용기는 다름인터내셔널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