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야기~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체험단 필드테스트 (다나와 & 에이픽스 제공)

블루캡 2018. 5. 31. 19:10

Test

1. 제품 박스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의 제품 박스는 여느 보급형 이어폰 제품들과 박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면엔 제품명과 제품의 실사를 프린팅하고 후면엔 제품의 부속품과 각 파트의 명칭과 간단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양 옆으로는 제품 제조사의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2. 구성품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구성품은 크게는 이어폰 보관 파우치, 이어폰 이어파트,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파우치 안에는 Y케이블과 이어팁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3. 이어 파트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은 분리형 이어폰으로 이어파트 부분과 케이블이 분리가 가능합니다.

이어파트는 귀에 쏙 들어가는 인이어 방식이고 검은색에 곡선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9.2mm + 7mm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적용이 되어 있어서 저음과 중음이 잘 표현됩니다.


4. 케이블

케이블의 길이는 1.2m로 넉넉한 편 입니다.

또한 TWIST PVC 케이블을 적용해서 줄 꼬임에 강하고 단선도 잘 되지 않습니다.


귀에 걸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어파트와의 결합부위도 마감처리가 잘되어서 결합이 딱 맞게 됩니다.


'Y' 길이 조절 클립도 있습니다.


리모콘에는 볼륨 +/- 와 전화통화 버튼이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시에는 곡 넘기기와 이전곡, 음악플레이, 멈춤 등의 작동을 합니다.




케이블을 묶어둘수 있게 부직포 타이도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단선에 강한 45도 금도금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의 케이블은 단선과 줄꼬임에 강한게 제작되어 있고 이어파트와의 결합도 잘 됩니다.

귀에 고정이 잘 되게 구부러진 디자인을 하고 있는 부분도 착용을 해보면 상당히 편합니다.


5. 결합 후 착용감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은 이어파트와 케이블을 결합이 안된 상태로 배송이 됩니다.

결합을 하고 착용을 해보니 확실히 고정력이 좋습니다. 

그리고 우려했던 것 보다 착용감에 큰 문제를 일으킬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했던 귀에 거는 형태가 그다지 불편하지 않습니다.

고정력이 좋다보니 인이어가 빠지거나 하지 않아서 게임을 하면서 소리가 들쑥달쑥하는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아서 집중력이 더더욱 올라갑니다.


6. 그 외 부속품들


제공 되는 파우치는 단단해서 내부 물품들을 보호 하기에 좋습니다.




제공 되는 Y케이블은 컴퓨터에 사용시 마이크와 이어폰을 분리해 주는 역할을 하므로 굉장히 중요한 부속품 입니다.

사용을 해보니 결합도 잘 되고 소리와 마이크가 아주 잘 작동했습니다.


이어팁은 기본 장착된거 외에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자신에 귀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7. 음악 청음 테스트

음악은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아주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저음도 꽉차게 잘 들리고 고음도 만족합니다.

처음엔 중음이 약간 빈소리가 났는데 이퀄라이져를 조금만 조정하니 꽉찬 소리가 나면서 완벽한 밸런스를 만들어줘서 정말 좋은 소리를 들을수 있었습니다.


8. 영상물

영상물에서 세세한 숨소리, 쓰치는 소리, 물소리 등이 잘 들려서 현장감이 살아나는 듯 해서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9. 게임 사운드


배트맨 아캄 나이트 - 최근에 다시 꺼내서 하는 게임인데 배트맨의 발자국 소리와 배트모빌의 바퀴 돌아가는 소리, 그리고 적들의 총 소리가 너무 날카롭지 않으면서도 저음이 잘 섞인 소리를 들려주어서 게임을 하는데 더더욱 재미가 있었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진가는 배틀 그라운드에서 나타났는데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들은 총탄 소리를 과장되게 날카로운 소리를 들려주는데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은 저음이 강조가 되면서 실제 총탄 소리처럼 들리게 만들어져 줍니다.

적당한 방향성도 있어서 게임에서 적을 찾기도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밸런스가 너무 좋은 소리들 덕분에 전에 들을수 없었던 세세한 효과음들이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 주어서 새로운 게임을 하는 기분으로 플레이가 가능 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은 디자인과 가격대를 보고 최근에 나온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과 비슷한 제품이라고 처음엔 생각을 했습니다.

한데 실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외형적인 부분은 평범하지만 소리에서 만큼은 다른 게이밍 이어폰이나 헤드셋 제품들과 확연하게 틀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이밍 이어폰, 헤드셋 제품은 음악이나 영상물을 감상하기에는 부족한데 '에이픽스게이밍 GE001 이어폰' 은 세밀한 표현을 잘 해주어서 현재 사용중인 2.1채널 브리츠 제품보다도 더 듣기가 좋았습니다.

게임에서도 차별화된 밸런스 좋은 소리를 들려 주어서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특히나 저음이 그냥 저음부분의 소리를 높게 만든게 아니라 밸런스가 들어 맞는 저음을 내주어서 감탄을 했습니다.

현재 게임을 하면서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제품 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


이 사용기는 에이픽스게이밍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