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저번 시간에 이어서 공무원강의 해커스 이중석 한국사 두번째 이야기를 할려고 합니다.
오늘은 예고한대로 이중석 선생님의 강의가 어떤지와 교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공무원강의 해커스 이중석 한국사 이중석 선생님
이중석 선생님의 간단한 약력을 보면 (현) 해커스 공무원 한국사 선생님, (전) "EBS Best Of Best 한국사" 대표강사, (전) EBSi 강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졸업 을 하신 선생님 입니다.
깔끔하게 약력 자체는 짧아 보이지만 다 굵직한 자리에 있었던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럼 강의를 들은 느낌을 말해보겠습니다.
우선 목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강의를 듣다가 조는 경우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지루해 질수 있는 한국사 수업을 집중하기 좋게 큰 목소리와 강한 어조로 수업을 끌어 갑니다.
필자는 한국사나 역사 같은 과목을 개인적으로 어려워하고 지루하게 수업이 들리는 경우가 많은데 공무원강의 해커스 이중석 한국사 선생님의 강의는 강의 목소리만으로도 집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비유를 잘 하시는 것 같은데 현재의 상황에 맞는 비유를 적절히 섞어서 수업을 하셔서 더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2. 교재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교재를 간단하게 소개해 볼려고 합니다.
먼저 한국사 교재 같은 경우에는 교재 표지에 글꼴부터 한국사 느낌이 물씬 납니다.
전체적으로 오렌지 빛깔이 감돌고 있고 3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교재가 어떤 형태로 진행되는지를 1~6번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출제 경향에 대한 분석 자료도 볼수 있고, 간략하게 어떻게 공부를 하는게 좋은지를 알려주는 부분도 있습니다.
글꼴이나 띄어쓰기가 눈에 보기 좋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표에도 색상을 적절히 넣은 것을 볼수 있습니다.
개념을 읽고 간단한 OX 문제를 풀고 기출문제를 풀어서 제대로 배운 내용을 숙지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교재들은 간단하게 표지와 정도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국어 기본서는 4권으로 되어 있고, 녹색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재미난 점은 한국사와 국어 교재는 색상으로 과목을 분류하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뭔가 더 일관되면서 산뜻한 이미지를 받았습니다.
영어교재는 좀 달랐습니다.
영어교재는 문법, 독해, 어휘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책의 프린팅된 표지 디자인은 동일한데 색상이 통일되지 않고 각각 다른 색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휘 교재에는 30일 완성 수능 수준 어휘 + 핵심 유의어 핸드북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저번시간에 이어서 공무원강의 해커스 이중석 한국사에 대해서 이중석 선생님의 강의를 본 실제 소감과 교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곳들과 비교는 어렵지만 제가 받은 느낌은 역시 유명한 곳은 이유가 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뭔가 체계적이고 선생님도 약력뿐만 아니라 강의 자체가 괜찮았습니다.
특히 교재가 잘 만들어져 있는 것 같아서 공부할 때 해커스 강의를 보는게 많은 도움이 될것 이라고 느꼈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