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야기~

3Rsystem R-BOX 100 USB3.0 필드테스트 (플레이웨어즈 & 3R SYSTEM 제공)

블루캡 2014. 8. 26. 16:17

안녕하세요. 초보 필드 테스터 블루캡 입니다.

이번 필드테스트 제품은 3Rsystem R-BOX 100 USB3.0 입니다.

아담한 사이즈의 제품인데 어떤점이 다른 미니타워 제품과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전면 디자인




전면 디자인은 너무나도 심플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딱히 특징적인 부분도 없고 그냥 말 그대로 ' 심플 ' 입니다.

하이글로시가 강해서 사진을 찍는데 무척 애를 먹었습니다.

이쁘긴 한데 손자국이 많이 남는 점은 어쩔수 없는 하이글로시의 단점입니다.

그 외에는 상단에 USB 포트와 마이크, 헤드폰 단자와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3R 로고와 그 밑에 전원과 HDD LED가 통합된 LED가 있습니다.

나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불들어오는 모습이 왠지 ' 키트 ' 를 생각나게 합니다.


2. 윗면과 밑면 



윗면은 특별한 점은 없었습니다.

밑면에는 낮은 높이의 미끄럼 방지 받침이 4개 있고 하단에 HDD 를 장착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3. 양측면



좌측 사이드패널에는 80mm 쿨러가 장착 가능한 곳이 2군데 있습니다.

다른 쪽 사이드 패널은 작지만 선정리 덕트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4. 3Rsystem R-BOX 100 USB3.0 내부

3Rsystem R-BOX 100 USB3.0 제품의 내부 사진 입니다.

상단 파워 장착이고 5.25인치 베이는 전부 제거가 되었습니다.

대신 측면으로 SSD/HDD 를 장착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SSD/HDD 를 장착가능한 부분은 나사 아래 위로 나사2개가 고정을 시켜 주고 있고 HDD/SSD 나사 꽂는 부분을 표시해 놓았습니다.


SSD/HDD 장착부는 사진과 같이 열수가 있습니다.


메인보드 장착부와 파워 장착부 입니다.

메인보드는 마이크로-ATX 가 장착 가능한 크기이고 파워는 일반 ATX 파워 장착이 가능합니다.


다른 측면에는 선정리 홀들이 보입니다.


저장장치 베이들을 지탱해주고 돌릴수 있게 해주는 걸림쇠가 있습니다.


내부 도장상태가 일반적인 케이스와 틀리게 반딱반딱 거리고 촉감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음극 전착 방식 으로 도장을 했기에 그렇다고 합니다.

부식과 스크래치에 더 강하고 깔끔한 도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 조립 후


조립은 무척이나 편했습니다. 미니타워 케이스인데도 저장장치 부분을 완전제거하고 탈착으로 해 놓으니 공간이 널널해져서 조립 공간이 넓어서 무척 편안하게 조립을 했습니다. 미니타워 케이스에 조립을 하면서 이렇게 편하게 조립해 본것은 처음입니다.

아무리 편해도 조금씩은 힘들었는데 3Rsystem R-BOX 100 USB3.0 은 완전 편하게 조립을 했습니다.

HDD 는 사진으로 보신 것 처럼 장착이 가능하고 HDD는 3개 / SSD 는 2개 장착이 가능합니다.

HDD 는 바닥면에도 하나 더 장착이 가능해서 3개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장착을 해볼려고 하니 그래픽카드 때문에 2개 더 장착은 불가능 했습니다.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시면 다 장착이 가능합니다.


6. 가동



조립 후 가동을 시킨 모습입니다.

하이글로시가 강해서 너무 반사가 잘 되어서 모자이크가 심하게 들어간 점 죄송합니다.

하단에 3R 로고 밑에 파워와 HDD LED 통합되어 있는데 적절하게 잘 들어옵니다.

왠지 예전 미드 나이트 라이더의 키트 생각이 나는 모습입니다.

미들타워를 사용하다가 미니타워를 넣으니 정말 크기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7. 온도와 소음



온도는 CPU 28도 시스템 37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소음은 52데시벨로 무난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리뷰를 마무리 하면서....

원체 많은 미니타워 케이스들이 출시를 하는 와중에 케이스의 명가 3R-SYSTEM 에서 나온 3Rsystem R-BOX 100 USB3.0 제품은 무난한 모습에 약간의 특징을 부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수를 띄운 제품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흔한 디자인을 채택해서 별다른게 없지만 내부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5.25인치 베이의 완전 제거와 HDD/SSD 베이 장착부를 탈착할수 있게 해서 메인보드와 파워 설치시 공간 확보가 넉넉해서 조립이 굉장히 편안합니다.

그리고 확보된 공간 만큼 그래픽카드를 긴것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음극 전착 방식이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내부 도장을 해서 보기도 좋고 스크래치와 내구성도 강화했습니다.

다른 부분들은 평범하지만 위의 다른 몇가지와 저렴한 가격으로 동급의 제품을 살 때 추천 리스트에 올릴 만한 제품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