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야기~

GMC 엘리트 화이트 USB 3.0 필드 테스트 (다나와 & GMC 제공)

블루캡 2014. 11. 9. 23:19

안녕하세요. 초보 필드 테스터 블루캡 입니다.

날씨가 추워 졌다가 더워 졌다가... 겨울인데도 갈피를 잡을 수 없는 날씨 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서도 이런 날씨 일수록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으니 꼭! 감기 조심하길 바랍니다.

추운거 보다는 더운게 낫다는 것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Intro

GMC 의 케이스 제품들은 이제는 GMC 에서 만들었다는 이유만으로도 기본이상을 하는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해서

딱히 제품들을 훓어보지 않아도 믿고 어떤 제품이든지 살만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GMC 제품은 다른 것을 따지지는 않고 디자인을 따집니다.

이번 필드테스트 제품은 GMC 의 믿음만에 완성도에 심플하면서도 이쁜 색감의 디자인을 한 멋진 제품 입니다.

그럼 한번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Test

1. 전면 디자인




전면 디자인은 정말 심플합니다.

위쪽에 5.25인치 부분과 트레이 버튼이 있습니다.

그 밑으로는 매쉬 디자인의 전면부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밑에 매쉬 부분이 끝나는 곳에 왼쪽 하단에 제품의 이름과 이름의 뜻이 풀어진 영어가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매쉬 디자인 하단부에 GMC 로고가 박혀 있습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매쉬 디자인의 마감 완성도 입니다.

보통 화이트 제품들이 매쉬 디자인 부분에 얇게 색이 입혀져서 가까이서 보면 입체감이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GMC 엘리트 화이트 USB 3.0 제품은 두껍게 입혀져서 마감 처리를 상당히 잘 했다는 믿음을 보여 줍니다.


2. 사이드 패널



사이드 패널들은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한쪽은 쿨링 팬을 달수 있는 통풍구가 2개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편 패널은 선정리 덕트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미들타워 케이스들과 특별한 차별점은 없습니다.


3. 윗면


윗면에도 특별한 점은 없지만 각종 전면 포트와 전원버튼이 윗면의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아래에 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편안한 부분 입니다.


4. 아랫부분


GMC 엘리트 화이트 USB 3.0 아랫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 4개가 있습니다.

높이는 적당하고 마찰력도 적당합니다.

그리고 2.5인치 SSD 를 장착할수 있는 부분이 바닥에서 보입니다.


5. 후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 또한 일반적인 미들타워 케이스와 비슷합니다.

상단 파워 장착 이고, 수랭쿨링을 위한 구멍이 2개 있습니다.

그리고 쿨링팬 하나와 PCI 슬롯 7개 장착부가 보입니다.


6. 메인보드 조립부



메인보드 조립부는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제 마이크로 ATX 보드를 장착시 별 불편함도 없고 공간도 넉넉하게 남았습니다.

딱히 나무랄데 없었습니다.


7. 저장장치 부분



저장장치 베이들 부분에서는 5.25인치 부분과 2.5인치 , 3.5인치 부분을 확실히 나눠 놓았습니다.

특히나 2.5인치와 3.5인치 부분은 일반적인 삽입 방향이 아닌 바깥에서 안으로 넣는 방식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일반적인 베이들은 메인보드 조립부 쪽에서 전면부 쪽으로 밀어 넣어야 하는데

GMC 엘리트 화이트 USB 3.0 제품은 사이드패널 부분에서 반대쪽 사이드 패널로 밀어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5인치 저장장치는 3개, 3.5인치 제품은 2개를 장착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8. 안에서 바라본 전면부


9. 쿨링 


기본 장착된 쿨링 장비는 후면 120mm 팬 하나밖에 없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 제품들이 요즘은 120mm 팬을 기본으로 3개 정도 달아주는 것과는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실제 작동시 온도가 타사 제품과 크게 차이가 없는 것을 보니 통풍구조가 무척 잘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통풍구조가 좋아서 온도를 팬 1개로 낮출수 있으니 소음을 줄일수 있어서 무척 좋습니다.


리뷰를 마무리 하면서....

GMC 의 케이스 제품들은 GMC 라는 브랜드 만으로도 어떤 제품들이든지 믿고 살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GMC 제품은 다른 것들을 보기 보다는 제품의 디자인을 봅니다.

GMC 엘리트 화이트 USB 3.0 제품은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색상에 전면 매쉬 디자인의 심플한 전면부 디자인으로 심플한 멋을 보여 줍니다.

거기에 원활한 통풍구조로 팬을 많이 달지 않아도 온도를 잘 낮추어서 소음을 낮추어 줍니다.

화이트 색상에 멋들어진 디자인에 좋은 통풍구조로 온도를 잘 낮워서 소음도 없고 비슷한 가격대의 어떤 케이스도 따라오기 힘든 완성도를 보여 줍니다.

특히나 화이트 색상이 두껍게 잘 되어서 입체감 있는 화이트 색상을 보여 줍니다.

2만원대의 케이스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중에 화이트 색상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 합니다.


" 이 사용기는 (주)지엠코퍼레이션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