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야기!

exskins 액정 파손방지 필름 체험단 체험 후기! (미스터통 제공)

블루캡 2013. 6. 9. 17:56

안녕하세요~ 블로그는 초보 블루캡 입니다.

이번에 미스터.통에서 주관하는 엑스킨스 액정 파손방지 필름 체험단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제품을 제공해 주신 미스터.통 과 엑스킨스에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Intro

요즘은 같이 액정화면이 바깥으로 노출이 되어 있고 대형화면을 장착한 스마트폰들은 액정화면이 위험에 많이 노출이 되게 되어 있는데요.

고가의 스마트폰들은 액정화면이 부품 가격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 할 정도로 비싼고 고도의 기술력이 집중 되어 있습니다.

이런 액정화면들이 소중한 이유는 바로! 액정 손상시 수리 비용이 비싸다는 이유일 것입니다.

왠만큼 고가의 스마트폰 액정들은 손상이 가서 교체시 수리 비용이 다시 스마트폰을 1대 사는 가격이 나오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부분 교체가 안되어서 아에 제품 전체를 교환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요.

이렇게 되면 귀찮은 일이 한두가지 아닌데요. 그렇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액정에 각별한 신경을 씁니다.

그래서 나오게 된게 액정 보호 필름이죠.

오늘 리뷰에서 보시게 될 제품이 바로 이 액정 보호 필름인데요.

사실 저도 잘 모르는 제품인 엑스킨스 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엑설런트 +5 라는 홍보 문구를 내세우면서 제품의 특장점을 말하고 있는데요. 밑에 사진으로 한번 보시죠.

보시다 시피 5가지 특장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얼마나 홍보문구와 같은 성능을 보여 줄지 이제 부터 천천히 알아 보겠습니다.

 

1. 박스 디자인과 제품 구성품

일단 가장 먼저 그냥 지나칠수 없는 것은 제품의 박스 디자인과 제품의 구성품을 알아보는 것이겠죠?

사진으로 보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박스 외형은 박스라기 보다는 봉투같은 느낌을 줄수 있을 정도로 얇은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져 보면 생각보다 딴딴한 느낌을 줍니다.

액정 보호 필름은 딱히 부셔지거나 부피가 있지 않기 때문에 이 정도 박스면 제품을 충분히 보호하고 운송에도 이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박스의 안정성 부분보다는 박스의 외형에 있는 제품 사진이라던지 각인이 너무 멋드러져서 이 부분이 더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품을 개봉할 때도 절취선이 정확히 지정되어 있고 잘 뜯어 지도록해 놓아서 무척 편리했습니다.

다음으로 구성품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무척 단촐 합니다. 극세사천, 기포밀대, 간단 설명서, 먼지 제거 스티커, 액정 필름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만을 보자면 상당히 단촐 합니다. 제가 얼마전 S4 용 다른 액정 보호 필름을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요. 그 제품에는 액정 압축기 고정기, 버튼 스티커 등등 생각보다는 구성품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처음엔 너무 구성이 단촐해서 실망을 잠시 했었습니다만 제품을 장착하면서 이 제품은 다른 부가 구성품이 없는 이유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고 그에 맞게 제품이 잘 만들어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밑에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2. 액정 파손 방지 / 충격 방지는 어느정도?

이제부터는 이 제품이 홍보 문구에 제시 했던 특장점들을 하나씩 테스트 할 것 입니다. 그 중에서 첫 번째! 가장 중요한 액정 파손 방지 /  충격 방지 테스트!

저번 제품도 이 테스트를 할 때 무척 긴장을 했는데요. 혹시라도 제품이 제대로 방지를 못 하면 저의 신주단지인 갤럭시 노트2가 박살이 날 수도 있기에....

떨리는 손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그럼 한번 동영상으로 테스트를 감상하시죠.

 

 

 

 

 

 

영상에 보시 듯이 날카로운 송곳 드라이버로 스크래치를 내볼려고도 하고 내리 찍어서 충격을 가해 보았는데 스크래치는 전혀 문제 없지만 내리 찍는 충견엔 3번째 영상을 보면 아시 겠지만 자국이 그대로 남았습니다. 극세사천으로 닦아내도 움푹 들어간 자국이 그대로 남았습니다. 아무래도 외부 충견엔 약간 취약한 모습을 보여 주는것 같습니다.

 

3. 항균 99.9% 박멸

이 기능은 제가 확인할 길이 없었습니다.

다만 항균 99.9% 박멸이라고 하니 생활 필수품이라서 항상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세균은 덜 묻어 나서 건강을 조금이나 좋게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만을 해봅니다.

 

4. 완벽한 투명도 / 선명도

액정 보호 필름이 액정을 잘 보호 하더라도 화면이 잘 안보이면 이건 붙이나 마나 라고 생각합니다. 비싼 스마트폰의 사는 이유 중에 하나가 선명한 액정을 보기 위한 것도 있는데 액정 보호할려고 선명한 액정을 보기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데 안타깝게도 많은 제품들이 선명도가 떨어지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가장 먼저 제가 전에 쓰던 액정 필름 제품은 선명도가 상당히 떨어졌었습니다. 회원님들께 어떤 제품인지 장착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지만 제가 실수로 그 제품을 제거하고 나서야 사진을 찍어야 했었다는 생각을 제거 하자마자 해버려서 비교 사진을 게재를 할 수가 없어서 죄송합니다. 어쨌든 선명도에서 만큼은 엑스킨스 제품이 제가 전에 쓰던 제품보다 확실히 선명 했습니다. 다만 선명도는 더 높은데 적당한 기름기가 없어서 화면에서 스와이프 등을 할때 너무 뻑뻑합니다. 요즘은 게임도 그렇고 많은 어플들이 스와이프 기능을 사용하는데 뻑뻑해서 힘이 듭니다. 선명도를 찾은 대신에 뻑뻑함을 얻었네요. 그래도 터치에서는 더 좋은 터치감을 보여 주어서 구매하시기전에 이 점을 생각하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무기포 / 손쉬운 부착!

자~ 액정 보호 필름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 개인분들이 이런 종류의 제품을 구매하셔서 장착을 하실려면 상당한 어려움이 많습니다.

장착을 하다보면 기포가 들어가고 먼지가 들어가고... 왠만한 스킬이 없으면 액정을 더 손상 시키는 꼴이 되는데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판매점 등에 가서 부착을 해달라고 하거나 판매점에 있는 이름도 알수 없는 제품을 많이 사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장착 스킬이 부족하시더라도 기포가 잘 발생을 안하고 먼지가 들어 갔을 시 제거하기 편한 형태를 하고 있는데요.

이 제품도 그런 점이 우수하다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착을 해보았는데요. 이 부분에서 위에 제가 구성품이 너무 단촐해서 실망을 했다가 장착을 하고 나서 실망을 접었는데요.

동영상으로 보시 듯이 간단하게 그냥 떼어서 장착을 했는데 기포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너무 신기해서 놀랬습니다. 저번 리뷰 제품은 다양한 기구들이 포함되어서 압착기를 가지고 손도 안되고 장착하고 그랬는데도 기포가 4개나 들어았는데 이번 제품은 그냥 손으로 슥슥 붙였는데 기포나 먼지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먼지는 먼지제거스티커라는 것을 제거를 했는데 그냥 일반 스티커를 가지고 먼지 제거 스티커라고 이름만 붙여 놓았다고 안 좋게 생각했는데 일반 스티커든지 뭐든지 간에 먼지를 확실히 제거해 주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가 참 좋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이상으로 엑스킨스 액정 보호 필름을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을 내리자면 이 제품은 단촐한 구성에 비해서 높은 파손 방지 기능과 좋은 선명도 그리고 쉬운 부착이 가능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화면에 유분기가 부족해 스와이프가 잘 안되는 점이 단점입니다.

굳이 스와이프 기능이 중요치 않으시면 이 제품은 다른 어떤 액정 보호 필름보다 액정 보호 필름이 가져야 할 모든점에서 만점 짜리이니 꼭! 회원님들의 구매 목록에 올려 놓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체험단 후기를 마치면서 다시 한번 더 미스터.통 과 엑스킨스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면 이만 리뷰를 접도록 하겠습니다.

 

- 블루캡 이였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