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야기~

ROYCHE XECRET K750L 필드 테스트 (다나와 & 로이체 제공)

블루캡 2016. 4. 6. 11:22

Intro

최근에 기계식 키보드가 게이밍 키보드 시장의 대세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다양한 가격대의 기계식 스위치가 나오면서 가격대도 많이 저렴해질수 있었습니다.

이번 리뷰 제품인 'ROYCHE XECRET K750L' 제품은 카일사의 청축 스위치를 사용했고, 다양한 LED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럼에도 가격대는 기계식 키보드와 다양한 LED 가 장착된 제품 중에서 상당히 저렴한 편 입니다.

실제로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박스 디자인





'ROYCHE XECRET K750L' 제품의 박스 디자인은 검은색 바탕에 전면은 메카닉 3D 사진과 실제 제품의 LED 가 비치는 모습이 겹쳐서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윗면에는 플라스틱 손잡이가 있어서 제품을 박스에 넣어서 운반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게이밍 키보드를 들고 다니시면서 PC방에 다니시는 분들에게 가방 대신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펑션키에 대한 내용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제품을 보호하기 위에 양쪽에 보호폼이 2개 들어 있습니다.

고정도 잘 되고 푹신하게 잘 보호해 줍니다.


2. 카일 청축






'ROYCHE XECRET K750L' 제품은 카일사의 청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축은 클릭식 스위치 방식이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의 대명사 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 키보드 소리를 입혀 나올때 보통 청축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감은 좋지만 소리가 굉장히 딸깍 거려서 기계식 키보드하면 떠오르는 스위치가 청축 스위치 입니다.

갈축이나 적축에 비해서 키압이 높다고 보통 이야기를 하는데 카일사의 청축은 사용해 보니 키압이 최근에 나오는 게이밍 키보드의 멤브레인 보다 가볍습니다.

그리고 딸깍이는 소리도 짤깍소리 정도로만 들려서 그렇게 시끄럽지도 않습니다.

경쾌감 키보드 타건음이 키보드를 치는 맛을 살려 줍니다.

게임을 할때 정말 신명나게 키보드를 누를수 있고 문서작성시 키보드를 치는 느낌이 너무 좋아서 테스트를 하면서 일부러 자꾸 키보드를 타이핑하게 되었습니다.


3. 상판


'ROYCHE XECRET K750L' 상판의 정말 깔끔함 그 자체 입니다.

검은색의 키보드에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인데 상판까지 다른 것이 없고 플라스틱에 약간 꺼끌한 무광을 판인데 심플함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4. 키캡


'ROYCHE XECRET K750L' 의 키캡은 이중사출 기법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이중사출 키캡의 쉽게 2개의 키캡으로 만들어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레이저 방식과 틀리게 키캡의 인쇄가 영구적으로 지속 됩니다.

특히나 'ROYCHE XECRET K750L' 의 키캡은 1mm 두께로 정갈한 키감을 유지해 주고, 고급소재 적용으로 선명한 색감과 높은 투과성을 보여 주어서

LED 효과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5. 각종 펑션키






'ROYCHE XECRET K750L' 은 다양한 펑션키를 지원합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게이밍 기능 키 입니다.

방향키 전환 설정과 윈도우키 잠금, 6키 전환 모드, 무한동시 입력모드 를 지원합니다.

그 외의 펑션키는 멀티미디어 키 조합인데 일반적인 타 키보드들과 동일 합니다.


6. 숫자 키패드


'ROYCHE XECRET K750L' 숫자키패드에는 화살표를 인쇄해 놓아서 화살표키 사용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타 키보드와 다른 점은 숫자 키패의 위의 상태 LED의 배열 입니다.

보통은 가로 배열인데 'ROYCHE XECRET K750L'은 새로 배열을 하고 남은 부분에 제품의 브랜드명을 인쇄 해서 디자인에 신경을 썼습니다.


7. 전체적인 외형





'ROYCHE XECRET K750L' 의 외형은 최근의 게이밍 키보드 답지 않게 정말 정갈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외모를 하고 있습니다.

블랙 바탕색으로 LED 효과를 극대화 해주면서 상판의 모서리만 라운딩하고 다른 디자인을 넣지 않았습니다.

키보드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하부가 상당히 두꺼운데 두꺼운만큼 안정감을 줍니다.

그리고 하부의 느낌을 덕분에 디자인이 상당히 튼튼하게 보입니다.


8. 바닥면





'ROYCHE XECRET K750L'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패드 4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크기가 커서 방지가 확실히 됩니다.

높낮이 조절대가 있는데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1단계 지지대에는 미끄럼방지 패드가 없지만 2단계시에는 패드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캡 리무버를 수납할수있는 공간도 있어서 이동시 따로 챙길 필요가 없습니다.


9. 케이블






'ROYCHE XECRET K750L' 제품의 케이블은 패브릭으로 제작되어서 줄꼬임에 강합니다.

케이블의 길이도 상당히 넉넉한 편입니다.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어서 신호 손실을 줄여 줍니다.

USB 포트 부분에 보호캡이 적용 되어서 미사용시 먼지 유입을 방지 합니다.

포트부분은 금도금이 되어 있어서 부식에 강합니다.


10. 스텝스 컬쳐2 와 높낮이 조절 받침대




'ROYCHE XECRET K750L' 제품은 스텝스컬쳐2의 적용으로 키들의 높이가 인체공학적으로 적용이 되어 있어서 손목 피로감을 적용이 되지 않은 제품에 비해서 대폭 줄여 줍니다.

그리고 높낮이 조절 받침대의 적용으로 2번째 사진부터 펼치지 않은 상태, 1단계,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11. LED 모드






터치 모드는 키보드 라인별로 다른 색상이 나옵니다. 

라인별로 6가지 색상이 적용 되어 있습니다.

키를 누를때 마다 터치한 키를 LED만 발광을 합니다.


터치 웨이브 모드는 터치한 키를 중심으로 물결 모양으로 원형으로 퍼져나가는 형태 입니다.


물결 웨이브 모드는 키보드의 사이드 끝에서 파도치듯이 반대쪽으로 LED가 옮겨 가는 모드 입니다.


브리딩 모드는 LED 가 숨을 쉬듯이 천천히 발광하다가 천천히 꺼졌다가 다시 천천히 발광하는 모드 입니다.


사용자 모드는 말 그대로 사용자가 지정하는 모드 입니다.

기본 사용자 모드로는 위와 같이 WASD 와 화살표키에만 불이 들어옵니다.


최대 밝기 입니다.


최소 밝기 입니다.


'ROYCHE XECRET K750L' 은 다양한 LED 모드를 지원합니다.

밝기도 좋고 6색의 LED 가 화려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터치웨이브 모드와 터치모드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용자 모드로 자신이 원하는 LED 모드를 만들수도 있어서 취향을 확실히 반영할수 있습니다.

LED 는 밝기는 13단계로 조절이 가능해서 세밀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밝기를 만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보드 메모리에 설정이 자동 저장 되어서 컴퓨터의 전원을 끄더라도 설정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12. 설명서




'ROYCHE XECRET K750L' 설명서는 작은 크기를 하고 있지만 여러장으로 나누어서 상세한 설명이 한글로 잘되어 있습니다.

보기도 편하고 꼭 필요한 내용들을 빠뜨리지 않고 잘 설명해 놓아서 키보드를 사용하기 전에 필수로 읽어 두면 좋습니다.


13. 무한동시입력


'ROYCHE XECRET K750L' 은 무한동시입력을 지원을 합니다.

EK SWITCH HITTER 프로그램으로 테스트해보니 전체키의 동시입력을 제대로 지원을 했습니다.


14. 게임에서의 성능


게임에서의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스타2 공허의 유산과 배틀필드4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RTS 게임에서는 많은 단축키를 빠르게 눌러서 다양한 유닛의 생산과 컨트롤을 빠르게 합니다.

그만큼 키를 중복해서 누르는 경우도 잘 발생을 하는데 스타2 공허의 유산에서 'ROYCHE XECRET K750L' 제품은 탁월한 반응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키가 잘못 눌러 지는 경우도 없고 짤깍거리는 소리가 적당한 반발력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상당히 기분좋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배틀필드4 에서는 WASD 키와 무기 전환키가 중요한데 LED 사용자 모드에서 밤에 플레이를 하는데 상당히 키가 눈에 잘 들어오고 무기전환도 빨라서 게임을 하는데

굉장히 원활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ROYCHE XECRET K750L' 제품은 카일 청축을 사용해서 청축 특유의 짤깍거리는 소리와 적당한 반발력이 잘 적용되어서 타건감과 소리가 너무 좋습니다.

거기에 다양한 LED가 모드가 야간 플레이시 상당한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타이핑하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수 있었습니다.

게임에 특화된 펑션키의 기능도 상당히 좋지만 필자 개인 취향으로는 문서작성시 너무 좋았습니다.

타자기를 치는 듯한 소리와 반발력이 글을 타이핑하는 맛을 살려 주었습니다.

이 제품은 어떤 사용자에게나 추천할만한 좋은 제품 입니다.


‘이 사용기는 로이체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