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소리가 빠질수가 없습니다.
컴퓨터로 게임도 하고 음악도 듣고 영화도 봅니다.
이렇게 모든 시청각 활동을 하는 컴퓨터에서 소리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소리를 제대로 들을려면 사운드 카드와 스피커가 정말 큰 비중을 차지 합니다.
사운드 카드 같은 경우 대부분 메인보드에 기본 장착이 되어 상향평준화가 된 상태라서 사용자가 소리에서 가장 큰 차이를 느낄수 있는 장비는 스피커 입니다.
그리고 이 스피커도 언제부터인가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장을 하면서는 디자인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모니터와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가 관건이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인테리어적 효과를 주면서도 공간효율적인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일면서 전통적인 스피커의 형태에서 벗어난 제품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 사운드바 ' 라는 제품군 입니다.
전통적인 스피커는 위성 스피커와 우퍼가 개별적으로 나눠져 있는 형태 입니다.
그런데 ' 사운드바 ' 는 바 형태로 스피커들이 하나의 케이스안에 다 들어 있습니다.
오늘 필테를 진행하는 제품도 바로 사운드바 제품군인 '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 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Test
1. 박스 디자인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박스 디자인은 바 형태의 제품 본체의 모양과 비슷한 박스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가로로 길게 늘어난 형태의 박스를 하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실제 제품의 사진이 크게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 실사를 작게 프린팅하고 제품의 스펙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실제 제품의 모습을 잘 알수있고 간결한 박스 디자인이 군더더기 없어서 좋습니다.
2. 구성품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의 구성품으로는 사운드바 본체와 설명서, 미끄럼 방지 패드 여분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3.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외형
(1) 전면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전면은 가로로 길게 늘어난 바 형태에 좌측엔 맥스틸 로고가 있고 중앙엔 철제 그릴이 있고 안에 3W 고급유닛이 2개 들어 있습니다.
그릴이 끝나는 좌측에는 음량 조절 조그형태의 조절기와 파워버튼, 스피커/헤드폰 변환 버튼, 헤드폰단자, 마이크단자가 있습니다.
그릴 외에 좌측과 우측에는 하이그로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블랙 바탕에 하이그로시의 적용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인상을 줍니다.
디자인도 간결하게 구성되어서 심플하면서 고급스럽습니다.
(2) 상단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의 상단은 깔끔하게 잘 마감 처리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무광재질 전면과 대비될수 있게 무광재질을 사용해서 중후한 느낌을 줍니다.
(3) 후면
후면에는 살짝 중앙이 살짝 들어간 형태를 하고 있고 나사구멍들이 보입니다.
높이를 높여주는 받침이 있는게 보이고 케이블이 나오는 곳이 보입니다.
(4) 옆면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의 옆면을 보면 제품의 각도를 알수 있습니다.
사운드바의 소리가 사용자에게 직접 전달되게 하는 최적의 각도인 21도로 설계된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직각이 아닌 경사를 주는 각도로 스피커를 만들어서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5) 바닥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의 바닥면에는 중앙에 계단 모양으로 살짝 들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양쪽 끝에 스피커의 높이를 높여주는 받침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기본 구성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높이를 확보해서 모니터의 스탠드 받침을 중앙에 놓고 바짝 모니터 쪽으로 스피커를 넣어서 공간이 협소한 데스크에서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여기에 더해서 별도로 6mm 보조 고무패드를 제공해서 기존의 고무패드 위에 부착을 하면 6mm 만큼 높이를 더 올려서 공간을 더 확보할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4. 케이블
케이블은 오디오, 마이크와 USB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AC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 간편하게 USB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노트북 사용자도 이동중에도 사운드바를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적당한 편 입니다.
USB 포트는 금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선 정리를 위한 부직포 타이가 달려 있습니다.
5.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를 필자의 데스크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원체 데스크가 복잡한데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이 하단에 공간이 있다보니 설치가 편했습니다.
길이는 필자의 24인치 유디아 모델과 거의 비슷했습니다.
27인치나 32인치 사용자분들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모습을 더 보여줄수 있을 것 입니다.
모니터의 색상이 블랙이다보니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의 블랙 색상가 어우러져서 상당히 깔끔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조그 다이얼 부분에는 블루 LED 가 들어오는데 사진에 자세히 보면 필자가 사용중인 맥스틸 G10 마우스와 블루 LED가 어우러져서 상당히 운치 있습니다.
6. 사운드
(1) 음악 테스트
발라드 - 하늘 바라기 (정은지 Feat. 하림)
발라드 음악을 들었을 때 전 영역에 골고루 소리를 적당히 잘 나옵니다.
출력이 6W 이지만 상당히 괜찮은 소리를 들려 줍니다.
특히나 중음과 저음이 필자의 생각보다 잘 나와줘서 일명 빈 소리가 나지는 않습니다.
댄스 - CHEER UP (트와이스)
댄스곡은 비트가 끊어지는 느낌이 잘 살아야 합니다.
이번에도 골고루 소리가 잘 나와서 적당한 소리를 들려 주었습니다.
힙합 - Afterhours (TroyBoi)
필자가 최근 좋아하는 곡인데 전자음과 비트 있는 저음이 매력적인 곡 입니다.
그렇기에 저음을 고음의 전자음과 저음을 잘 들려 주어야지 곡의 맛이 살아 납니다.
필자의 예상보다는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의 저음이 꽤 괜찮은 소리를 들려주어서 음량을 최대로 하고 들으면 괜찮은 소리로 곡을 들려 줍니다.
7. 영화
런던 해즈 폴른
개인적으로 제라르 버틀러를 무척 좋아하는데 대통령 구하는 시리즈 2번째로 나온 영화 입니다.
화끈한 전투 장면이 일품 입니다.
특히나 실제와 같은 총기들의 다양한 탄음이 좋은데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이 괜찮은 소리로 영화를 볼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8. 게임
히트맨
잠입 암살 게임이다보니 소리가 세밀한게 특징입니다.
다양한 도구의 효과음을 잘 표현해주고 골고루 적당한 소리를 들려 줍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필자가 사운드바를 테스트하기 전에는 분리되어 있지 않은 유닛에서 나오는 소리는 박진감이 떨어지는 소리를 내거나 일명 빈소리를 낼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제품의 가격을 보고는 더더욱 그런 생각을 가지게 되었었습니다.
그런데 반전은 제품 박스를 풀고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디자인을 보자마자 생각이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가격대에 비해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고 모니터 밑에 설치를 하니 공간 활용성이 너무 좋았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소리를 듣고는 골고루 좋은 소리를 들려주어서 놀랬습니다.
이 가격의 제품에서 듣기 어려운 좋은 소리를 들려 주고 있었습니다.
출력도 좋아서 굉장히 크게 틀어서 들을수도 있었습니다.
'MAXTILL SB-100 사운드바 스피커' 은 사운드바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공간이 협소한 데스크에서 괜찮은 소리가 나는 스피커 시스템을 가지고 싶은 사용자분들에게
추천을 합니다.
' 이 사용기는 쿨엔조이와 컴웨이에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웨이코스 THINKWAY elecForce 500W 83P 필드테스트 (다나와 & 웨이코스 제공) (0) | 2016.06.24 |
---|---|
삼성 SWW-3300RW 필드테스트 (에누리닷컴 & 삼성전자 제공) (0) | 2016.06.19 |
시소닉 HYDANCE HY-600CT Active PFC 80PLUS BRONZE 필드테스트 (GMC 코리아 제공) (0) | 2016.06.04 |
GMC 바라쿠다 카본 필드테스트 (GMC 코리아 제공) (0) | 2016.06.04 |
엠제이테크놀로지 ENERGY OPTIMUS T USB 3.0 필드테스트 (다나와 & 엠제이테크놀로지 제공) (0) | 2016.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