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야기~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체험 후기

블루캡 2021. 8. 29. 21:47

Intro

요즘엔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고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평범해졌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잡음도 들어가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수 있기도 하고 FPS 게임에서는 방향감을 알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면서 음성대화를 하는게 익숙한 시대라서 마이크가 달려 있는 부분도 헤드셋 착용에 좋은 점으로 작용한다고 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이런 시대에 가성비가 좋으면서도 나름의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게이밍 헤드셋인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제품 박스

최근에 필자가 받아본 헤드셋 제품 중에서는 제품박스가 작은 편이 었습니다.

제품 박스의 디자인도 간결하게 제품 실사와 장점을 간략하게 표기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박스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드는게 간결하게 표기할 것만 표기하고 박스의 크기도 줄여서 쓰레기 배출도 줄일수 있을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2.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구성품

가성비 제품이다보니 구성품이 무척 간결합니다.

설명서 비슷한 종이와 Y케이블, 탈착식 마이크, 헤드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특하면서도 신경쓴 부분은 헤드폰이 제품박스안에 한번 더 포장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하얀색 뽁뽁이를 뒤집어 놓은듯한 봉투가 보이실 겁니다.

이 봉투에 헤드폰이 들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품 박스안에는 제품 고정 정도만 시켜 놓는데 뽁뽁이 봉투로 한번 더 포장을 한 점은 독특하면서도 눈여겨 볼 부분이었습니다.

 

3.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본체

헤드폰 본체를 보게 되면 전체적인 색상은 검은색이고 여기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헤드쿠션과 이어쿠션과 케이블에 빨간색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쿠션들이 생각보다 빵빵해서 쿠션감이 좋은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헤드밴드의 길이 조절은 헤드폰을 착용하고 귀쪽으로 이어부분을 당기면 머리에 압력이 주어지면서 귀까지 적당히 조절되면서 늘어납니다. (먼저 늘리고 착용하셔도 됩니다.)

필자의 머리가 큰 편인데 적당히 잘 맞는걸 보니 길이도 넉넉하게 조절이 된다고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헤드폰의 디자인은 너무 심플하지도 너무 화려하지도 않은 적당한 디자인인데 여기에 빨간색의 포인트가 주어지면서 나름 이쁜 디자인이 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착용감은 평이한 수준입니다.

 

4.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케이블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의 케이블의 길이는 1.8m 도 다나와 상세페이지에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3.5파이 스테레오 연결 잭으로 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데스크탑 본체를 책상아래에 두는데 본체를 옆으로 틀어두고 케이블을 메인보드 사운드 부분에 연결을 하고 케이블을 다 푼 상태로 착용을 하니 줄이 너무 길어서 바닥에 끌릴 정도 였습니다.

참고로 Y케이블도 동봉되어 있으니 컴퓨터에 연결시에 Y케이블 찾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케이블의 재질이 뭔지는 몰라도 일반적인 케이블과는 감촉이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뭔가 매끈하면서 탱탱한 느낌이라고 표현할수 밖에 없는 그런 감촉이었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그런 감촉 덕분인가 줄이 말리거나 꼬이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5.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은 분리형 마이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헤드셋을 사용하다보면 마이크가 걸리적거릴수도 있는 점을 생각해서 채용한 듯 합니다.

가령 영화나 음악 감상할때는 필요치 않으니 분리하면 되고 또는 외부활동시에도 헤드폰을 사용하시고 싶을 때 마이크를 달고 외부에서 감상을 하면 참... 이상할수 있기에 분리형은 무척 환영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마이크 수음부분에 스펀지가 씌워져 있는데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방송을 보면 가수들이 이런식의 스펀지가 씌워진 마이크를 사용하는 걸 본 기억은 있는데 뭔가 특별한 이유가 있을 듯 합니다.

 

6.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사운드 테스트

먼저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에는 57mm 슈퍼 라지 스피커 유닛이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필자가 음향쪽에 기술적으로 잘 알지는 못해서 어떤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실제 제가 청음한 느낌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에서는 미국 힙합 음악과 국내 가요를 조금씩 들어 보았습니다.

가격에서 예상되었던 소리보다는 훨씬 좋은 소리가 나왔습니다.

밸런스가 좋은 소리라고 표현하는게 맞는 듯 합니다.

다만 필자가 원래 사용하던 스피커가 우퍼가 따로 있는 모델이라서 저음이 꽉차는 소리를 듣다보니 저음부분이 아무래도 약하게 들리기는 했습니다.

그렇지만 저음이 안 들린다는 뜻이 아니라 필자의 생각으로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제품보다는 저음도 적당한 수준으로 잘 나온다고 생각이 됩니다.

중음과 고음도 너무 튀지 않게 잘 드려줬습니다.

즉 저음, 중음, 고음이 다 적당한 수준으로 밸런스 있는 소리를 들려 주었습니다.

영화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전투 장면으로 사운드를 들어보았는데 소리의 방향감이 느껴지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제가 본 영상의 사운드가 5.1인지 아닌지를 몰라서 유튜브에서 매트릭스 5.1도 보았는데 적당한 방향감을 들려주었습니다.

너무 완벽한 방향감과 거리감을 들려준것은 아니지만 분명한건 평면적인 사운드를 들려주지는 않았습니다.

게임은 영웅전설 섬의궤적 II 를 해보았습니다.

웅장한 배경음에서 좋은 인상을 받으면서 게임내에서 전투시에 타격음과 효과음이 뚜렷하게 들려서 그 점이 좋았습니다.

필자의 현재 스피커는 저음이 너무 강해서 효과음이 좀 뭉게지는 경향이 있는데 그런점이 게임의 효과음에서는 안 좋게 작용하기도 하는데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제품은 선명하게 들렸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소리를 들려주면서 적당한 방향감을 구현하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 같습니다.

다만 볼륨자체가 너무 작게 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스피커로 40정도로 소리를 해놓으면 상당히 커서 거기서 적당히 프로그램별로 음량을 조절하는데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같은 경우에는 40이 너무 작아서 70으로 올리고 프로그램별로도 100으로 올려야지 볼륨이 맞았습니다.

그런데 보통은 볼륨을 많이 올리는 소리가 찟어지는 헤드폰이나 스피커가 있는데 '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 은 소리를 올려도 전혀 문제없이 밸런스 있는 소리를 안정적으로 들려줬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은 글로벌 브랜드라고 합니다.

다나와 상세페이지를 보니 40주년이나 되었고 567개나 되는 특허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브랜드에서 출시한 '몬스터 헤드셋 몬스터 KNIGHT X300 게이밍 헤드셋' 은 테스트를 해보니 저렴한 가격에 밸런스가 좋은 헤드폰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를 생각하는 소소한 부분들도 보입니다.

3~4만원대 제품 중에서는 사운드면에서 나름 괜찮은 제품으로 생각이 됩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4900546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