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용품 테스트

안티포그필름 A4 체험 후기 (에누리닷컴 & 제이컴정보통신 제공)

블루캡 2015. 7. 3. 17:08

안녕하세요. 초보 필드테스터 블루캡 입니다.

이제 어느 정도 메르스가 진정이 되는 모습 입니다.

아직은 산발적인 발병 확률이 있지만 초기 보다는 확실히 안정된 모습니다.

그 사이에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당분간 병문안 모습이나 병원이나 여러 사람들 만나는 모습이 많이 변화될 듯 합니다.

어쨌든 모든 분들이 무사히 메르스 걱정 없이 이 글을 읽으시면 좋겠습니다.


Intro

여름이 되면 가장 불편한 점 중에 하나가 바로 김서림 입니다.

잘못 읽으면 사람 이름 처럼 보이는 이 현상은 온도 차이에 의해서 유리 종류에 물방울들이 맺히는 현상 입니다.

오래전에는 에어컨의 전기세를 감당을 못해서 선풍기만으로 버틸 때는 여름에 김서림 현상을 볼일이 별로 없었습니다.

겨울에 자주 보이는 현상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예전보다 전기세는 올랐는데 어째 에어컨을 펑펑 쓸수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제가 어릴 때는 꿈도 못 꾸던 모습인데 그 사이에 이랬든 저랬든 많이 발전한 모습니다.

요즘 같이 많이 더운날은 에어컨을 어디에서나 틉니다. 

그럼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특히나 안경을 끼시는 분들이나 자동차에 김서림 방지 코팅을 안 하신 분들에게는 휴지와 안경닦이는 필수가 되어 버립니다.

서늘한 에어컨 밑에 있다가 무더운 밖으로 나오거나 더워서 차 안에서 에어컨을 열심히 틀거나 또는 장마 덕분에 습한 비가 올때 차 유리에 김서림 방지 코팅을 안 하셨다면 한치 앞을 볼수가 없는 상황이 발생을 합니다.

물론 뒤도 옆도 볼수가 없습니다.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도 순간 밖으로 나오면 한치 앞을 볼수가 없습니다.

밖에서 안으로 들어가다 마찬가지 입니다.

김서림은 온도차이에서 일어나기에 반대의 상황에서도 나타납니다.

김서림 같은 경우 이런 경우 말고도 불편한 점을 야기하는 곳이 한군데 더 있습니다.

바로 욕실 입니다.

샤워를 하다가 얼굴을 봐야 하는 경우나 샤워를 하다가 ' 아차! 면도! ' 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거울에 김이 서려서 얼굴을 볼수가 없을 때 어쩔수 없이 손으로 슥슥 닦는데

금세 다시 김이 서립니다.

계속 닦다보면 시간 낭비, 체력 낭비를 합니다.

그렇다고 위와 같은 모든 상황에 대비해서 안경에 김서림 방지 코팅을 하고 자동차의 모든 유리에 김서림 방지 코팅, 욕실 거울에 코팅을 할수는 없습니다.

가격이 만만찮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을 저렴한 가격에 타파 할수 있게 하는 제품이 이번에 제이컴정보통신에서 내놓아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얼마나 실용적일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Test

1. 포장




처음 제품을 개봉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품 박스에 태블릿용 화면 보호 강화 필름이라고 적혀 있어서 굉장히 당황을 했습니다.

혹시 회사측에서 잘못 보냈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전에 필테 했던 제품중에서 다른 제품이 온 경우가 한번 있어서 그런 경우인가 하고 생각을 하고 체험단 신청을 한 에누리닷컴에 들어가서 연락처를 찾을려는데 

다른 분의 리뷰가 있어서 잠시 열어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분도 처음에 저처럼 당황 하셨는데 이 분은 서슴없이 일단 제품을 개봉 하신 덕분에 박스만 다른 곳에 담아서 제품이 배송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셨다고 하셨습니다.

그 분의 리뷰 덕분에 회사에 전화를 하지 않고 저도 바로 뜯어서 내용물을 보니 친절하게 안내문이 있었습니다.

되도록이면 다음에는 안내문을 제품 안에 동봉하지 말고 배송박스에 동봉 해주시면 바로 읽고 당황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마도 실제 제품이 출시를 했을 때도 비슷한 박스에 넣어서 올것 같은데 디자인도 괜찮고 필름을 보관하기도 좋습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안티포그필름 5장과 5장에 맞춰서 기포제거하는 것과 먼지 제거하는 스티커, 표면을 닦는 천이 5개씩 들어있습니다.

넉넉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여유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안티 포그 필름


안티 포그 필름은 얼핏보면 일반적인 태블릿용 액정 필름이랑 똑같아 보입니다.

거기다가 아직 정식 출시가 아니라서 그런지 앞/뒤 스티커에 모바일 디바이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스티커 대로 앞/뒤가 잘 구분되어 있어서 스티커 대로 붙이면 됩니다.

크기는 A4 입니다.


4. 실생활에 테스트



욕실에서 샤워를 하다가 보면 김서림 때문에 얼굴을 볼수가 없어서 불편하다고 인트로에서 이야기 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샤워 전에 거울에 안티포그필름 A4를 붙이고 사진을 찍고 샤워 하면서 김이 서리는 상태에서 한번더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거울에 장착시 장착을 했는지 티가 나지 않고 샤워 중에도 김이 서려도 안티포그림플 A4 를 장착한 부분만 김이 서리지 않고 선명하게 제 얼굴을 볼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없앨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침실에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놓고 잠시 다른 방에 있다가 들어갔습니다.

사진에 보시다시피 안티포그필름 A4를 붙인 오른쪽 렌즈에는 김이 거의 서리지 않았습니다.

필자가 손재주가 없어서 안경 렌즈 모양으로 잘라내지를 못해서 공간이 조금 떠서 김이 서린 부분이 있지만 김이 서린 부분은 필름이 부착 안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끔 손거울에도 김이 서리는 경우가 있어서 손거울에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리뷰를 마치면서....

안타깝게도 자동차에 테스트를 못 했습니다.

필자의 차가 제품이 오기 3일전에 문제가 발생을 해서 맡긴 상태라서 테스트를 해볼수가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욕실 거울과 안경 그리고 손거울 테스트만으로도 안티포그필름 A4 제품이 얼마나 강력한지 알수가 있었습니다.

김서림을 확실히 방지를 해줍니다.

그리고 걱정을 했던 굴절문제도 없었습니다.

혹시나 부착을 했는데 굴절이 되어서 대상과의 거리나 모습이 이상하게 보이면 어쩌나 했는데 부착전이나 후에 똑같아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제이컴의 기술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모습입니다.

액정필름을 만드는 회사의 노하우가 유감없이 발휘된것 같습니다.

제품을 자동차의 앞/뒤 유리에 부착을 하면 습기가 차서 김이 서려도 부착한 부분은 김이 서리지 않으니 시야 확보가 굉장히 편할 것입니다.

물론 사이드 미러에 부착은 필수 입니다.

이번 테스트로 저렴한 가격에 김서림을 확실히 방지하면서 액정필름을 만든 노하우로 보이는 대상의 변형도 없이 정말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서 너무나도 만족을 했습니다.

비싸게 비용을 지불하고 코팅을 하지 마시고 이제는 안티포그필름 A4 제품을 부착하시면 상당히 금전적 이익과 시야을 확보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A4 사이즈 말고도 더 큰 사이즈도 출시를 했으면 좋겠다는 바램도 곁들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