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야기~

이모텔리 유에너스 스마트 터치 OTG (8GB) 필드테스트 (다나와 & 이모텔리 제공)

블루캡 2014. 7. 19. 08:03

안녕하세요. 초보 필드테스터 블루캡 입니다.

며칠 비가 왔더니 실내 습도가 계속 높아서 몸이 축축 쳐집니다.

이럴때 일수록 운동을 하고 기분 전환을 해서 자신의 건강을 잘 챙겨야 합니다.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가벼운 운동! 비가 와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Intro

스마트폰으로 너무 많은 일을 하다보니 대부분의 자료가 스마트폰에 담겨 있습니다.

특히나 사진이나 영상, 그리고 음악 파일 등은 전부 스마트폰 안에 들어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런 자료들을 가공해서 활용할수 있는 경우도 요즘은 많지만

아직은 데스크탑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어쩔수 없이 데스크탑에 스마트폰 관련 드라이버를 깔고 프로그램을 깔고 거기에 더해서 케이블을 연결하고...

가끔 케이블 접촉 불량도 잘 일어나서 USB 허브를 사용하다보면 전압이 낮아서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런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생겨난 제품이 바로 OTG 라는 제품입니다.

OTG 는 스마트폰의 자료와 데스크탑의 자료를 쉽게 서로 옮길 수 있는 물건입니다.

현재 시장에는 OTG 상품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차별화를 못 하면 판매량이 시원찮습니다.

이번에 필테를 진행한 제품은 차별화를 하기 위해서 제품에 터치펜을 부착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뜯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외형 디자인


제품의 전면 사진 입니다. 이쁜 핑크 색상에 약간의 하이그로시 느낌이 납니다.


후면에는 클립이 있어서 제품을 스마트폰 케이스나 와이셔츠 주머니에 달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터치펜 부분은 뭉뚝하고 무척 재질감이 부드럽습니다.


터치펜 부분을 분리하면 데스크탑에 연결 가능한 USB 포트가 노출됩니다.


클립 부분을 빼면 마이크로 5핀 포트가 노출되면서 스마트폰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외형 디자인은 약간의 하이그로시한 느낌을 주면서 핑크색상이 이쁘게 입혀져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가지고 다니기에 좋은 색상을 하고 있습니다.

클립이 있어서 스마트폰 케이스나 주머니에 달기 편합니다.

클립부를 분리하면 마이크로 5핀, 펜부분을 분리하면 일반 USB 포트가 노출 됩니다.


2. 사이즈와 무게



길이는 대략 5.5cm 와 2cm 정도가 나옵니다.

아주 컴팩트한 사이즈 입니다.

무게는 필자가 가진 저울이 0.5kg 까지밖에 측정이 안되서 너무 가벼워서 측정 불능이 나왔습니다.

그냥 사진만한 크기의 속이 빈 플라스틱 무게만 느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3. 터치펜


터치펜은 정전식 터치펜으로 갤럭시 S3 와 갤럭시 노트2 , 옵티머스 뷰 에 테스트해 본 결과 터치 반응도 아주 좋고 부드러워서 스무스하게 액정을 움직일수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뷰에 기본으로 따라오는 정전식 터치펜보다 훨씬 인식률이나 부드러움이 좋습니다.


4. OTG 조작



데스크탑에는 USB 2.0 허브를 이용해서 연결을 했는데 인식도 바로 하고 외장 플래쉬 메모리로 잡혀서 포맷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드라이브로 잡힙니다.





갤럭시 노트2에 연결을 하면서 스마트폰에 대용량 저장장치가 연결되었다고 글이 뜨고 내파일 메뉴가 바로 뜹니다.

그리고 인식은 usbdriveA 로 인식을 했습니다.

반응을 즉각 즉각해서 무척 편리했습니다.


데스크탑이나 스마트폰 모두에서 연결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되었기에 특별한 조작이 필요치 않았습니다.


5. 속도 테스트

먼저 데스크탑에서 1.08GB 영상 파일을 OTG 로 전송해 보았습니다.



완료 하는데 4분 34초가 걸렸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샌디스크 8GB USB 제품으로 시간을 측정해보니 5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다음으로 OTG 에서 데스크탑으로 전송을 해보았습니다.



1분 15초가 나왔습니다. 샌디스크 제품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데스크탑에서의 속도는 일반적인 USB 2.0 제품과 속도가 비슷하게 나와 무난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마트폰에서의 속도 시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OTG 로 1.08GB 파일을 전송해 보았습니다.


4분 11초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OTG 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내보았습니다.


1분 51초가 나왔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데스크탑과 크게 차이가 안 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OTG 의 속도는 일반적인 USB 2.0 을 지원하는 USB 저장장치와 큰 차이가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이번에 처음으로 OTG 상품을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그 동안 관심은 있었지만 효용가치에 대해서 의문점이 있어서 구매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상품이 너무 많아서 어떤 제품이 좋은지 알수도 없었습니다.

근데 이번 테스트 제품인 유에너스 스마트 터치 OTG (8GB) 제품 덕분에 OTG 의 가치를 확실히 알 수 있었고

그 중에서도 유에너스 스마트 터치 OTG (8GB) 제품이 무척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디자인과 부가적인 터치펜 기능 때문입니다.

디자인도 너무 이쁜데 터치펜의 성능 또한 뛰어 났습니다.

유에너스 스마트 터치 OTG (8GB) 제품은 OTG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중에서 정전식 터치펜이 필요하시고 컴팩트하면서도 글로시한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에게 적극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다른 색상도 있으니 남성분들도 터치펜 기능과 OTG 의 기능이 동시에 필요하신 분이라면 한번쯤 구매 목록에 올려 두시면 좋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사용기는 이모텔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