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야기~

Zowie Gear FK 필드테스트 (다나와 & Zowie Gear 제공)

블루캡 2014. 7. 18. 11:02

안녕하세요. 초보 필드테스터 블루캡 입니다.

더위가 지나가기도 전에 이제는 장마 전선 때문에 매일이 눅눅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일명 후덥지근한 날씨가 지속되는 거죠.

이런 날씨는 불쾌지수를 올려서 기분상태를 무척 안좋게 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실내 환경도 나쁘게 만듭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께서는 실내 제습에 신경을 많이 쓰셔서 건강도 지키고 불쾌함도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Intro

이제는 거의 모든 마우스가 게이밍 마우스로 출시가 되는 시기입니다.

초저가부터 고가까지 일단 출시를 하면 게이밍이라는 수식어가 거의 붙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제품 가운데 제대로된 게이밍 마우스는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얼마전 모 제조사의 게이밍 마우스 리뷰를 게재 했었는데 댓글에 ' 조위 기어 제품과 무척 유사한 제품이네요.' 라는 댓글을 보게 되었고

얼핏 얼핏 조위 기어 라는 제조사에 대해서 뉴스나 리뷰를 본 기억이나서 눈여겨 보고 있던 차에 필테를 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도대체 어떤 제품이길래 칭찬이 자자한지 본격적으로 리뷰로 궁금증을 풀어 보겠습니다.


Test

1. 제품 박스 디자인과 구성품


제품 박스의 전면은 본체가 노출된 형태이고 다른 수식어 없이 특이하게 DPI 전환에 대한 설명만 있습니다.

보통 제품 전면에는 제품의 특징 등을 노출하는데 DPI 전환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는 경우는 처음 보았습니다.

양옆면과 뒷면에는 다국어로 제품에 대한 간략한 정보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마우스본체, 여분의 테플론, 조위기어 스티커 입니다.

여기서 무척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여분의 테플론을 제공하는 점 입니다.

게임을 오래하다보면 테블론이 많이 마모되는 경우가 있는데 여분을 챙겨 주어서 헤비 게이머들에게 동일한 테플론을 구하는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2. 케이블의 길이와 USB 금도금



제품의 케이블 길이는 상당히 넉넉합니다. 본체의 위치가 어디에 있어도 짧다는 느낌을 받으실수 없을 겁니다.

그리고 포트에 금도금을 해 놓았습니다.


3. 윗면 디자인




제품의 윗면 디자인은 딱히 설명을 할 부분이 별로 없는 둥근 유선형의 매끈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버튼도 없는 아주 심플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로고와 휠의 색을 노란색으로 통일 시켜서 색상 포인트를 준 것 외에는 특별한 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디자인인 이유는 양손잡이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4. 양 측면 디자인



양 측면 디자인 또한 심플합니다. 어떤 게이밍 마우스들은 양 측면을 다른 마우스에 비해서 더 깊이 넣어서 착화감을 더 높일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Zowie Gear FK 는 적당한 깊이로 들어가 있고 양측면에 모두에 2개의 측면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 했듯이 양손잡이 제품이기에 양측버튼도 양쪽다 달려 있습니다.

얼핏 돌고래의 옆면을 연상시키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5. 양손형 테스트


위의 사진은 Zowie Gear FK 제품의 다나와 상세정보 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캡쳐한 것 입니다.

특별한 메뉴얼이 동봉이 안되어있어 상세정보 페이지에 있는 설명을 그대로 따라 했는데 처음에 작동을 안해서 무척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서 찾던 중 한분이 USB 케이블을 꽂으면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전환이 된다고해서 해보니 정상적으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상세정보가 잘못된 건지 아니면 제 제품에 문제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관련 정보를 알아볼려고 해도 유통사 홈페이지에도 관련정보를 알아볼 게시판이 없고

조위기어 홈페이지는 영문이라서 영어가 짧은 사람들에게는 내용확인이 어려웠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USB 케이블을 뺐다가 다시 연결하면서 버튼을 사진과 같이 누르고 있으면 왼손, 오른손 잡이를 전환 할수가 있었습니다.

전환을 하면 버튼의 기능이 반대가 되고 양 측면 버튼 또한 바뀝니다.

왼손잡이 사용자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6. 폴링 레이트 변경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기본 셋팅은 1000Hz 입니다.

125Hz 설정.


500Hz 설정.


다시 1000Hz 설정.


폴링 레이트 변경도 USB 포트를 뺐다가 꽂으면서 마우스 버튼을 조작해서 변경을 합니다.

설명대로만 하면 쉽게 쉽게 변환이 되고 측정값도 정확하게 스펙대로 나왔습니다.


7. DPI 변경



450DPI


1150DPI


2300DPI


Zowie Gear FK 제품의 DPI 전환은 마우스 밑면에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바뀝니다.

기본 셋팅은 450DPI 빨간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번 누를 때마다 1단계씩 변화를 합니다.

빨간색 450DPI / 보라색 1150DPI / 파란색 2300DPI 입니다.

특이한 점은 DPI 색상 변환에 따라 마우스 센서 부분에 색상도 달라진다는 점 입니다.

사진에 보시면 DPI 변화 색상별로 센서의 색상도 변화하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1150DPI 색상은 제 카메라 문제로 파란색 처럼 보이데 육안으로는 보라색입니다.)

DPI 변환에 따른 차이는 확실히 체감을 할수 있는 수준입니다. 다만 밑면에 버튼이 있다보니 마우스를 거꾸로 들어서 힘을 줘서 누르면 윗면에 있는 버튼들이 따라 눌러 지는 경우도 있고 실시간으로 게임중에 변환은 불가능 합니다. 


8. 테플론 




Zowie Gear FK 제품의 테플론은 부드러우면서도 멈출때 딱 잘 멈추어주는 빠른 게임에 적합한 테플론 입니다.

위와 아래로 크게 2개를 붙여 놓은 형태입니다.


9. 수직 거리 

가끔 FPS 게임을 하다보면 저도 모르게 빠른 움직임에 마우스가 살짝 떠서 조작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가 한번 발생을 하면 신경써서 마우스를 패드에 밀착시킬려고 하다보니 게임에 집중이 잘 안되는 상황이 됩니다.

Zowie Gear FK은 수직거리가 어느 정도 생겨도 인식을 한다고 해서 어느 정도까지 인식이 되는지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정도의 수직거리는 인식을 합니다.

이 정도는 거리면 게임중에 뜨는 수직거리 정도는 충분히 인식을 합니다.


10. 스폐셜 UV 코팅과 착화감


Zowie Gear FK 제품은 스폐셜 UV 코팅을 한 제품입니다.

실제 제품을 잡고 조작을 해보면 재질감이 남다름을 느낍니다.

매끈하면서도 살짝 부드럽고 거친느낌도 조금 납니다.

장시간 사용시 땀이 나도 재질감이 떨어지지 않고 착화감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한번 Zowie Gear FK의 재질감에 손이 적응을 하니 다른 마우스들은 느낌이 너무 안좋다고 생각되게 됩니다.

그만큼 재질감과 착화감이 일품 입니다.


11. 24단계 스크롤 휠 


24단계 스크롤 휠은 여타 다른 휠에 비해서 세세한 휠 움직임을 보여 주면서도 부드러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긴 스크롤을 할때도 빠르면서도 너무 휙휙 넘어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12. 클릭감

Zowie Gear FK 의 버튼들은 클릭음도 시원하고 클릭시 버튼감도 너무 무겁지도 너무 가볍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입니다.

게이밍 마우스의 클릭감은 중간느낌이 좋은데 Zowie Gear FK은 딱 중간을 지켜서 게이밍 마우스로서의 버튼감에 적합니다.


13. 게임 테스트


울펜슈타인 뉴 오더


울펜슈타인 뉴 오더에서 Zowie Gear FK 제품은 빠르게 움직이다가 멈췄을 때 흔들림 없이 정확한 포인트를 맞추었습니다.

버튼감이 좋아서 장시간 게임에서도 손가락에 부담도 없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달리기 상태에서 빠르게 마우스를 움직여서 적을 사살하는데도 정확하게 포인트가 멈추어 줘서 헤드샷률이 상당히 높아 졌습니다.


트랜스포머 


트랜스포머에서 Zowie Gear FK 의 진가는 로봇 상태가 아니라 자동차로 변신상태에서 진가를 발휘 했습니다.

영상은 제가 한손으로 촬영을 하고 한손으로 게임을 하다보니 로봇 상태의 영상을 촬영했지만 진가는 자동차 상태에서 좌우 움직임을 마우스로 하는데

타사 게이밍 마우스로 할 때보다 움직임을 조작하는게 훨씬 수월했습니다.

로봇 상태에서도 타겟 포인트를 맞추는데 상당히 좋았습니다.


리뷰를 마무리 하면서...

처음에 조위기어의 마우스 제품에 관심은 가진 것은 단순한 댓글에서 시작했지만 댓글 덕분에 진정한 게이밍 마우스가 무엇인지를 보여 주는 마우스를 테스트 해볼수 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Zowie Gear FK 제품은 양손잡이를 위한 배려와 FPS / 3인칭 액션 게임에서 발군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다른 게이밍 마우스에 비해서 여러가지 변환도 불편하고 버튼도 적고 디자인도 독특하지 않은데다가 가격대까지 높은데 여러 사람들에게 인정 받는 이유를 알았습니다.

Zowie Gear FK 제품은 게이머를 위한 순수한 성능에 집중해 있기 때문입니다.

장시간 게임이나 빠른 움직임에서 손이 벗어나지 않도록 집중하고 손가락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집중하고, 잡다한 다른 기능을 배재하고 오로지 게임에 집중한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다른 부분에서는 불편한 점이 많아서 다용도 마우스로 사용하기에는 불편하지만 빠른 게임에서는 발군의 실력을 자랑하니 꼭! FPS 나 액션 장르를 즐기시는 게이머분들에게는 구매 1순위에 놓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조위 기어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