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필자는 외부에 시간 강사로 댄스 수업을 나가는 투잡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을 나가게 되면 많은 학생들 앞에서 큰 소리로 박자 카운팅과 동작 설명을 하다보면 목소리가 금방 갈라지기 시작합니다.
더군다나 최근에 목을 너무 많이 써서 20분 정도만 목을 써도 목소리가 갈라지고 목에 통증이 옵니다.
그래서 마이크를 활용해 볼려고 대여를 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무선 마이크다 보니 설정도 쉽지 않고 소리가 너무 자주 끊겨서 불편했습니다.
일반 마이크는 선 때문에 춤을 추면서 설명이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BA-S4 Louder 제품을 보고 몸에 부착을 하고 확성기 기능이 있기 때문에 춤을 추면서도 마이크 기능을 활용할수 있고 중간 중간에
짤막 짤막한 동작을 음악에 맞출 때 굳이 오디오까지 가지 않고 BA-S4 Louder 음악 플레이 기능을 활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BA-S4 Louder 를 유심히 보게 되었고 궁금해 하던차에 체험단 공고를 보고 응모를 했고 운이 좋게도 당첨이 되어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필자가 생각한 만큼의 기능 구현이 되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Test
1. 박스 디자인
박스 디자인은 모든 면을 꽉꽉 채워서 제품의 특징과 제품 정보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혀 저렴해 보이지 않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적절한 사진과 적절한 글씨체와 색상 선택으로 제품의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박스 디자인만으로 제품을 고급스럽게 만드는 재주를 보여준 브리츠 박스 디자이너 분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BA-S4 Louder 본체, 설명서, 헤드 마이크, 3.5mm 케이블, USB 케이블, 어깨 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A-S4 Louder 제품 사용에 필수적인 구성품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3.5mm 케이블과 , USB 케이블, 어깨 벨트가 길이가 3개다 짧습니다.
특히 어깨벨트는 제가 걸어보니 제 겨드랑이 사이에 거의 당겨 올라와서 사용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3. 외형 디자인
마이크 디자인
볼에 붙는 부분에는 부드러운 스펀지가 부착 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각도에서 밑에 사진 만큼 접힙니다. 더 접을수 있을 것 같긴한데 제품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더 접지는 않았습니다.
귀에 거는 부분은 얇고 무게이 아주 가벼워서 착용감이 좋습니다.
다만 안경 착용자들에 대한 배려는 없어서 안경 다리와 부딪혀서 안경이 들려올라가는 상황이 발생을 합니다.
안경을 착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가볍고 상당히 착용감이 좋습니다.
본체 디자인
옆면에 USB, USB 충전포트, 마이크, AUX 단자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클립이 있습니다.
다른쪽 옆면에는 마이크 볼륨 조절 스위치와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사진과 같이 뺄수가 있습니다.
윗면에는 하이글로시 디스플레이가 있고 양쪽으로 파워/뮤직 볼류 스위치와 에코 볼륨 스위치가 있습니다.
아날로그적으로 돌려서 조절을 할수 있게되어 있습니다.
밑면에는 미끄럼방지 고무가 덧대어 있어서 세워 놓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BA-S4 Louder 본체 디자인은 예전 휴대용 카세트 테잎 플레이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큼직한 전면스피커와 각진곳 없이 모서리들을 둥글게 처리해서 부드러운 인상을 줍니다.
4. FM 라디오 기능 테스트
FM 라디오 기능은 조작부에 빨리감기 / 되감기 버튼으로 주파수를 맞출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내에서도 잡음없이 잘 드립니다.
5. 스마트폰 호환성 테스트
스마트폰을 케이블로 AUX 단자에 연결을 하면 사진과 같이 AUX 표시가 보이면서 스마트폰에 음악이 재생이 됩니다.
6. 음악을 재생하면서 확성기 기능 테스트
음악을 재생하면서 확성기 기능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에코와 볼륨 조절 그리고 마이크와 입의 간격 조절만 잘하면 음악소리에 목소리가 묻히지 않고 잘 들립니다.
7. 보이스 레코딩 기능 테스트
보이스 레코딩 기능은 조작이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레코딩은 아주 깨끗하고 정확히 잘 되었습니다.
8. 클립 버클과 어깨 벨트 테스트
클립버클은 청바지나 벨트를 하는 바지에는 장착이 좋으나 여름에 벨트가 없는 프리사이즈 반바지 등은 무게를 못 이기고 바지가 축 내려가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필자는 어쩔수 없이 제품을 들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어깨 벨트는 제게 너무 작아서 사용이 불가 했습니다.
9. USB / micro SD 카드 테스트
USB 와 SD 카드를 삽입해서 정상적인 재생이나 인식이 되는지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둘다 아무 문제 없이 아주 잘 재생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디스플레이창에 어떤 저장장치가 삽입되어 있는지 정확히 표시를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10. 사용시간과 충전시간
사용시간은 대략 3시 조금 넘게 사용하니 방전이 되었습니다.
충전은 필자는 2시30분 정도 충전을 하니 완충이 되었습니다.
11. 필자에게 가장 중요한 수업 시간 테스트
원래는 제 댄스 수업 영상을 첨부하고 싶었는데 학원 원장님과 학생들과의 사생활 문제로 영상 촬영을 불허 하셔서 글로만 적게 되었습니다.
확성기의 성능이 좋아서 수업을 진행하면서 작은 소리로도 카운팅과 동작 설명이 가능했고
중간 중간 음악을 재생을 바로 바로 해서 수업이 끊기지 않고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평소 같으면 음악을 틀려 오디오가 있는 곳까지 갔다오면 수업 흐름도 끊기도 음악 시작하자마자 거울 중앙까지 달려와야 해서 무척 불편했는데
BA-S4 Louder 덕분에 짧은 부분 부분에서는 정말 편안하고 수업을 더 집중도를 높일수 있었습니다.
다만 댄스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헐렁하거나 고무줄로 된 바지를 입다보니 클립을 바지에는 장착이 불가능하고 티에도 장착이 안되서 들고 수업을 했습니다.
춤을 추면서 설명을 해야하기에 어디 고정 시켜놓고 수업을 진행할수도 없었습니다.
활동적인 수업을 하는 부분에 대한 장착은 보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뷰를 마무리 하면서...
BA-S4 Louder 제품은 여행가이드나 레크레이션 강사분들 그리고 조용한 강의실에서 수업을 하시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제품입니다.
확성기 기능도 우수하고 다행한 외부입력을 지원을 합니다.
더군다나 확성기 기능과 음악 재생을 동시에 할수 있고 필자처럼 격한 움직임을 간편한 복장으로 하지만 않으신다면 클립과 어깨벨트로 장착도 편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헤드 마이크의 디자인이 멋있어서 폼도 납니다.
실제로 제품을 들고 수업을 하긴 했지만 학생들의 집중도도 높아지고 저도 큰 목소리를 안내고 음악도 바로 틀수 있어서 편안하고 집중도 있는 수업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집안에서는 간편하게 침대 옆에 두고 음악 재생이나 라디오를 들을수 있어서 정말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좋은 제품입니다.
강의나 프레젠테이션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구매를 추천합니다.
'이 사용기는 브리츠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모바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art Beam PICOAIR 미니빔 체험 후기 (다나와 & 마루느루 제공) (0) | 2015.03.28 |
---|---|
누글라스(Nuglas) 액정보호 강화유리 체험후기 (다나와 & 디지털존 제공) (0) | 2015.02.16 |
제닉스 STORMX BLITZ 필드테스트 (다나와 & 제닉스 제공) (0) | 2014.05.30 |
썬텍디앤씨 크라이저 BLIX-HD20 체험기 (다나와 제공) (0) | 2014.04.29 |
레볼루션쉴드 가드 방탄액정필름 [프로텍트엠] (에누리닷컴 제공) (0) | 2013.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