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야기!

누글라스(Nuglas) 액정보호 강화유리 체험후기 (다나와 & 디지털존 제공)

블루캡 2015. 2. 16. 11:35

안녕하세요. 초보 체험가 블루캡 입니다.

운동을 하고 몸관리를 좀 하니 건강이 조금씩 나이짐을 느끼면서 역시나 체중관리와 운동이 얼마나 몸에 좋은지 알수가 있는 한주를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바쁘와중에서라도 꼭! 30분~1시간 정도는 운동을 하시기를 권장을 합니다.

그러면 아프지 않고 일도 더 잘할수 있을 겁니다.


Intro

이제는 스마트폰을 사면 당연하게 액정필름을 부착을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액정이 차지하는 비중이 95%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중한 액정을 보호하기 위해서 액정필름은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순간 바로 부착하는게 당연시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액정필름들의 품질에 있습니다.

가격대가 천차만별인데 어떤 제품이 좋고 나쁜지 알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실제 사용을 해보면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그냥 길거리에서 팔거나 케이스판매점에서 1~2만원 사이대의 제품을 사서 장착을 해보면 지문도 많이 남고 스크래치에도 약하고 선명도도 떨어집니다.

인터넷에서 이름 있는 제품을 구매해보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그렇지만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좋은 제품을 샀더라도 부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은 부착을 하다가 기포라던지 액정필름을 손상시키기도 합니다.

이런한 난제들을 어느 정도 해결한 제품이 바로 누글라스(Nuglas) 액정보호 강화유리 제품 입니다.

그럼 한번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Test

1. 박스 디자인




제품의 박스 디자인은 책 같은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박스를 펼쳐서 구성품들을 꺼낼수 있는 형태이고 전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액정보호필름이라는 그림과 제품의 이름이 적혀있고 왼쪽 하단에 스티커로 기종을 알수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좀더 자세한 제품의 특징과 제품의 부착방법이 적혀있고 제품의 특징을 QR코드 접속해서 동영상으로 볼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박스를 펼치면 구성품들이 내부에 플라스틱들 사이에 정확한 크기로 끼어 있습니다.

박스가 무척이나 재미나게 구성되어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보관이 용이한 형태의 박스이긴한데 제품이 일회성이다보니 박스가 필요는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초극세사 액정닦이, 알콜액정닦이, 기포 제거지, 액정필름, 먼지제거 필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본체가 담긴 비닐이 조금 특이 했습니다.

유리를 보호하기 위해서 그런거 같은데 비닐 하나해도 신경을 쓴거 같아서 무척 신뢰가 갔습니다.

먼지제거 필름이 큼직해서 먼지를 제거할 때 무척 편했습니다.


3. 부착전과 후의 차이점

부착전 일반적인 1만원대 액정필름


누글라스(Nuglas) 액정보호 강화유리 제품 부착후의 모습


부착전에는 길거리에서 파는 케이스점에서 케이스와 같이 구매한 액정필름을 부착하고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스크래치에 약해서 부착한지 일주일도 안되어서 스크래치들이 심하게 났습니다.

그리고 지문이 잘 안지워지고 기름기도 제거가 잘 안되는 형태 입니다.

부착 후에 아직 사용전이기는 하지만 필름이 좀더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4. 스크래치 테스트


눈썹 정리하는 가위로 스크래치 테스트를 했습니다.

손에 힘은 많이 주지는 않았지만 날카로운 가위의 끝으로 테스트를 했기 때문에 왠만한 스크래치보다 강도는 더 셉니다.

스크래치를 내고 나서 동봉된 초극세사 액정닦이로 닦으니 밑의 사진과 같이 전혀 스크래치가 안 보입니다.

상당히 스크래치에 강함을 알수 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갤럭시 노트2에 S펜으로 진격의 1942를 한판만 해도 스크래치가 생겼는데 정말 차이가 많이 납니다.


5. 선명도와 지문 


선명도는 정말 좋습니다.

유리라서 그런지 액정필름을 부착하기전과 거의 동일한 선명도를 보여 줍니다.

지문이 남는 현상도 거의 없습니다.

밑의 사진은 카톡을 좀 보내고 어플 몇개 돌려보고 나서 찍은 사진인데 지문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터치의 감도 너무 좋습니다. 

특히나 스와이프시 부드러운 느낌과 터치시 반응성이 너무 좋습니다.


6. 두께

일반적인 액정필름에 비해서는 두께가 좀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리를 사용하다보니 두께가 있는 점은 감안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두께만 있지 무게에도 차이가 없고 무엇보다도 일반 액정 필름보다도 더더욱 많은 잇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거의 신경 쓰지 않는 두께가 좀 있어서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실제로 제품의 부착 준비를 마치고 부착하는데 뭔가 맞지가 않아서 보니 갤럭시 노트1 제품이 왔었습니다.

필자의 제품은 노트2 인데 말입니다.

하지만 누글라스(Nuglas) 액정보호 강화유리 테스트에는 큰 영향이 없기에 부착을 하고 바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아직 제품을 부숴보지는 않아서 유리 가루가 날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테스트를 못 했지만

선명도와 터치감, 그리고 이물질이 잘 남지 않는 부분에서는 가격대 성능비가 무척이나 뛰어난 제품입니다.

특히나 부착이 너무 쉽습니다.

그냥 부착 부위를 살짝 얹져 놓으면 누글라스(Nuglas) 액정보호 강화유리 무게에 의해서 알아서 천천히 부착이 되는데 기포가 하나도 생기지 않습니다.

이때까지 장착해본 액정 필름중에서 이런게 쉽게 장착을 해본 제품은 처음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정말 괜찮은 제품입니다.

소중한 우리의 스마트폰을 지키기 위해서 이번에 이 제품으로 액정필름을 바꿔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