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야기~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필드 테스트 (다나와 & 제닉스 제공)

블루캡 2015. 10. 7. 18:37

안녕하세요. 초보 필드 테스터 블루캡 입니다.

일교차가 심해져서 감기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분명 감기에 걸리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병은 안 걸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걸리면 최대한 쉬면서 얼른 낫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감기가 별거 아닌거 같지만 다른 병들을 따라 오게하는 무서운 병이기도 하니 초기에 약도 먹고

잠도 잘 자고 해서 얼른 퇴치 하시길 바랍니다.


Intro

이제는 게이밍 키보드 라는 단어를 보아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시대 입니다.

초기엔 게이밍 키보드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고 굳이 키보드를 게이밍에 최적화한 제품이 필요한가? 라는 의문도 가졌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키보드가 필요한 사람들이 많고 꼭 게임을 위해서가 아니라도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이제는 게이밍 키보드가

좋은 가격대에 다양한 기능과 좋은 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기 때문에 기능을 보고 일반적인 소비자들도 구매를 고려하는 시대 입니다.

오늘 리뷰를 할 제품은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입니다. 

제닉스는 좋은 가격대에 좋은 게이밍 주변기기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신뢰도가 높아서 필자도 제닉스의 제품은 항상 믿고 추천을 합니다.

이번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제품 또한 그런 제품일 것이라고 생각을 하며 리뷰를 시작해 봅니다.


Test

1. 제품 박스





제품 박스는 상당히 큼직 합니다.

키보드 자체가 크기가 크다보니 박스 또한 크기가 큽니다. 

박스에는 제품의 실제 모습이 그대로 찍혀 있습니다.

그리고 간략하게 제품의 특징이 전혀 있습니다.

앞/뒷면의 모습이 같고 옆면도 반대 방향으로 같은 내용이 찍혀 있습니다.

박스를 열려고 보니 제품 개봉전 유의사항이라는 스티커가 있었습니다.

키보드 제품에서는 좀 보기 드문 스티커인데 왠지 있어 보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내부에는 키보드 본체를 감싼 얇은 종이와 양 옆으로 키보드를 지지하면서 보호하는 스티로폼이 들어 있습니다.


2.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의 전면과 키캡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제품은 106키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외계의 우주선을 살짝 연상시키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각진 모습과 나사가 튀어 나와 보이는 모양이 무척이나 미래적으로 보입니다.

블랙 색상으로 묵직한 느낌을 주면서 LED가 들어올시 블랙 색상 덕분에 LED가 더욱 돋보이는 디자인 입니다.

팜레스트가 기본적으로 나와 있어서 손목에 부담을 줄여 줍니다.

키캡의 재질감은 매끄러운 고무의 느낌을 줍니다.

덕분에 너무 미끄럽지도 않고 너무 뻑뻑하지도 않은 딱 중간의 느낌을 주고 보기에는 매끈해 보여서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키캡에 프린팅 된 글씨체도 보기 좋은 글체여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3.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의 옆면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제품을 옆면에서 보았을때 옆에도 LED가 들어옴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키보드각이 들어가서 장시간 사용시에도 손목이 많이 피로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4.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밑면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제품의 밑면에는 제품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받침이 있습니다. 

이 받침은 2단계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데 사진에 보시다피시 큰 받침과 작은 받침을 따로 사용이 가능해서 높낮이를 조절 합니다.

받침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각각 붙어 있어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받침의 아래쪽 양 옆으로 미끄럼 방지 고무가 크게 2개가 부착 되어 있어서 완벽하게 미끄럼을 방지 합니다.


5. 기능키 조합의 설명서 첨부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제품은 기능키 조합이 있습니다.

그런 키 조합을 사용자들이 쉽게 알게 하기 위해서 제품박스 안에 작은 종이로 설명서를 첨부해 놓았습니다.

몇몇 회사들은 작은 종이로 넣어주는 배려를 하지 않고 박스에 그려 놓는 경우가 있는데 가끔 기억 안날 때 박스를 다시 찾아서 들고 보면서 하는 행동은 정말 불편합니다.

사소한 배려이지만 무척 마음에 드는 부분 입니다.


6. LED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제품의 LED는 3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제품을 연결하면 파란색 LED 가 바로 작동을 합니다.

이후 밑의 사진의 LED 키를 누르면 한번 누를 때마다 색상이 변화를 합니다.

순서는 처음 연결시 파란색 -> 빨간색 -> 보라색 -> LED 꺼짐 입니다.


위의 기능키 조합 설명서에 적혀 있는데 FN + LED 키를 하게 되면 LED 브레스 모드가 작동을 합니다.

다만 한색으로만 브레스 모드가 작동을 합니다.

색깔이 돌아가면서 작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7. 다양한 기능키


펑션키와 조합으로 볼륨 업/다운, 음소거, 플레이어 시작/멈춤, 앞으로, 뒤로, 중지, 내컴퓨터 버튼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평션키와의 조합으로 브레스 모드 속도 조절과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펑션키와의 조합으로 윈도우키를 잠글수 있습니다.


8. 케이블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의 케이블은 직조 케이블로 꼬임이 적고 길이도 꽤 길어서 길이 걱정이 없습니다.

USB 타입이고 기본적인 USB 포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기를 잘 지킨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9. 동시 입력


동시입력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사진에는 5개의 키만이 보이는데 필자가 사진을 찍기 위해서 한손은 들고 키보드를 만지다보니 5개 밖에 찍혀 있지 않습니다.

실제 테스트는 20키 까지 해보았습니다.

제닉스에서 제공한 자료대로 조합에 따라서 20키까지 지원을 했습니다.

다만 제공된 조합이 아닌 다른 조합시 9키 까지만 되는 경우도 발생을 했습니다.

하지만 20키가 되는 조합이 어떤 게임에서든 가장 많이 쓰이는 조합이기에 게임에서의 동시입력은 최적입니다.


10. 플런저 타입 키보드란?

플런저 키보드는 플런저라는 특수한 구조물과 하우징 프레임으로 구성되고 플런저에 맞게 제조된 러버돔을 사용한다.

쉽게 말하면 멤브레인과 기계식 키보드의 중간이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다만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습니다.

멤브레인보다는 기계식에 가까운 느낌을 주는 가격은 2~3만원대에 머무르니 무척이나 가격이 착합니다.


11. 키감

위에서 설명 했듯이 플런저 방식이기에 타건감은 멤브레인 보다는 딱딱하고 기계식 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반발력도 좋고 키보드를 사용하는 맛이 납니다.

멤브레인과 기계식만을 사용해본 필자에게는 무척이나 독특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12. 게임과 오피스 프로그램에서의 성능


배틀필드 4와 MS 오피스의 워드 프로그램으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배틀필드4

배틀필드4는 FPS 게임이기에 무기 전환과 움직일 때의 반응이 빨라야 하기에 반응속도와 정확성이 중요합니다.

키를 조합하는 경우도 있으니 동시입력도 어느 정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실제 게임을 해보니 키캡이 높아서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고 키감이 좋아서 게임을 할 때 키보드 누르는 맛이 좋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반응속도인데 반응속도가 무척 좋았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멤브레인 키보드는 가끔 빠른 전투에서 무기 전환시 반응이 느린 경우가 있는데 '제닉스 STORMX K4 게이밍 키보드' 제품은 그런게 없었습니다.


워드

타자 칠 일이 많다보니 타건감에 무척이나 신경을 쓰는데 워드 작성시 무척이나 타건감이 좋습니다.

독특한 반발력이 특히나 마음에 듭니다.

멤브레인은 너무 부드럽고 기계식은 너무 과한 느낌인데 플런저 방식은 딱 적당해서 너무 좋습니다.


리뷰를 마무리 하면서...

필자는 플런저 방식의 키보드를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면서 과연 괜찮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사용을 해보고 정말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딱 중간 느낌의 타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디자인도 멋스럽고 재질감 좋고 LED 도 이쁩니다.

그런데 가격이 너무 착합니다.

게임도 하고 워드 작성도 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잘 쓸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닉스는 이번에도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내놓아서 다시 한번 신뢰를 필자에게 주었습니다.

이번에 키보드를 새로 구입하실 계획이신데 적당한 키감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무척이나 추천을 합니다.


‘이 사용기는 제닉스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