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이야기

부산보드게임카페 미니빌 남포점 (모두의블로그 & 미니빌 남포점 제공)

블루캡 2018. 11. 19. 20:24

Intro

필자가 20대때 아마도 2005년도 쯤 한창 보드게임방이라고 해서 보드게임이 부산에서 엄청 유행을 했었습니다.

그때 당시에 필자도 보드게임동호회에 가입해서 활발을 활동을 했었고 정모나 번개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보드게임을 다 같이 즐겼습니다.

하지만 2년 정도 지나서 인기가 수그러들고 동호회도 없어지고 보드게임방들도 하나 하나 문을 닫더니 어느날 부터는 보드게임방을 하나도 볼수가 없어서 무척 아쉬웠습니다.

근데 얼마전부터 체인점으로 '미니빌' 이라는 곳이 눈에 띄었고 보드게임카페라는 명칭으로 이색데이트를 즐길수 있다고 홍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같이 식상한 데이트 코스에서 벗어나서 오랜만에 보드게임을 즐길수 있다는 것에 가슴이 두근거렸고 체험단 선정이 되자마자 얼른 날을 잡고 일요일 오후에 방문을 했습니다.

과연 예전에 유행하던 보드게임방과는 어떤 점에서 달라졌고 요즘 커플들이나 친구들끼리 갈만한 곳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위치





'부산보드게임카페 미니빌 남포점' 의 위치는 남포동에 가장 유명한 광복로 패션거리의 상징인 동상이 있는 곳 근처 입니다.

동상이 있는 자리에서 다양한 공연&행사도 하는데 대부분에 남포동에 다녀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아니면 약도를 참조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으십니다.

주소로는 '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중앙로 2 4층 ' 으로 찾아보시면 됩니다.


2. 입구부터 내부 인테리어









입구에서 부터 보드게임카페라는 것을 정확히 암시하고 있었습니다.

내부에 들어오니 따뜻한 분위기의 넓은 카페를 연상시켰습니다.

목재 식탁과 목재 의자들이 배치되어 있고 나무 한그루가 입구 가까운 곳에 배치되어서 무척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조명도 따뜻한 조명색을 택해서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에 게임을 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벽면에는 다양한 피규어와 원피스 포스터가 적당히 배치되어 있어서 보드게임카페 컨셉에 맞도록 잘 꾸며 놓았습니다.

한켠에는 보드게임을 20% 할인해서 판매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필자가 다녔던 예전 보드게임방과는 분위기부터 확연히 차이가 나서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전 보드게임방들은 밝은 형광등 조명에 낮은 쇼파에 넓직한 테이블로 구성된 곳이 대부분이었는데 이곳은 괜찮은 카페 분위기가 물씬나서 커플들이 오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3. 다양한 안내



알림판의 역할은 직원분들에게 일일이 물어보지 않아도 손님들이 알고 싶은 정보를 쉽게 알게 하는게 목적인데 '부산보드게임카페 미니빌 남포점' 에서는 그런 기능을 정확히 잘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입구에 알림판에는 미취학 아동에 대한 동반 입장 내용과 요금 변동 사항, 영업시간, 화장실 이용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는데 이런 내용은 첫 입장시나 입장전에 공지를 하면 좋은 내용들이기에 입구에 잘 공지를 했습니다.

내부에는 신작 게임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는 알림판을 볼수 있습니다.

새로운 게임에 대한 정보를 보기 좋게 배치해 놓았습니다.


4. 동물과 함께



필자는 참고로 동물을 만지는건 싫어하는데 보는건 좋아합니다.

'부산보드게임카페 미니빌 남포점' 에 들어가서 나무 밑 공간에 펜스가 있어서 뭔가해서 보았더니 강아지 한마리가 있었습니다.

강아지가 있으므로 분위기가 한결더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을려고 하니까 자꾸 저를 쫓아와서 정면샷을 찍는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 무척 귀여웠습니다.


5. 게임 전에 다양한 소품 활용


게임 전에 다양한 소품으로 분위기를 더 즐겁게 만들수있도록 다양한 가면과 소품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6. 다양한 보드게임 구비



'부산보드게임카페 미니빌 남포점' 에는 정말 엄청난 수의 보드게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다 셀수가 없어서 세어보지는 못 했지만 얼핏 봐도 정말 많은 보드게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7. 이용 안내


처음 들어가서 테이블을 잡고 앉으면 직원분께서 오셔서 친절히 안내 사항을 말씀해 주십니다.

중요한 사항은 현재 2주년 기념 1시간 당 500원 할인중이라는 점과 기본 이용료는 1시간당 1인당 3천원이고 1분이라도 지나면 30분으로 계산한다는 점 입니다.

음료 주문은 2인 1음료는 필수 라는 점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유의사항을 직원분이 친절히 알려주십니다.


8. 음식







본격적으로 게임을 하기 전에 음식과 음료를 주문할려고 메뉴판을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왠만한 양식 식당에 온줄 착각할 뻔...

파스타 종류와 튀김 종류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가 주문이 가능합니다.

커플들이 식사를 하면서 게임을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필자 커플은 츄러스와 커피, 쉐이크를 주문했는데 맛도 괜찮았습니다.


9. 본격적인 게임 돌입








게임을 고르기 위한 게임 메뉴판을 보았는데 친절하게 사람 숫자에 따라 게임을 분류하고 게임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같이 하면 좋은 인원수 난이도 등을 잘 분류해 놓아서 게임을 고르기가 편하게 해놓았습니다.

필자는 루미큐브와 다빈치코드, 펭귄 얼음깨기를 했습니다.

루미 큐브로 머리를 굴리고 다빈치 코드가지 할려니 머리에 쥐가 날때쯤 얼음깨기로 한참 웃었습니다.

중간에 할리갈리도 했는데 깜빡하고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4가지 게임을 하고 나니 2시간이 후딱 갔습니다.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했고 간만에 색다른 데이트에 기분이 둘다 좋았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요즘 커플들이 데이트를 하면 항상 맛집을 페북이나 인스타에서 보고 가서 밥을 먹고 쇼핑을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카페를 갑니다.

무척 지루한 패턴이 반복되는데 그러는 와중에 자신들도 모르게 스마트폰을 계속 보게 됩니다.

하지만 '부산보드게임카페 미니빌 남포점' 에 가게 되면 서로 웃고 이야기도 하고 게임을 즐기면서 좋은 추억도 남기고 폰을 보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점이 좀더 커플들의 친밀함을 높여 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부산에 사는 많은 커플들이 색다른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부산보드게임카페 미니빌 남포점' 를 추천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