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필드테스터 블루캡 입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나면 좀 시원해 질려나? 하는 착각을 했다가 오늘 살벌한 무더위에 외출을 했다가
죽이 되어서 집에 들어왔습니다.
밖에서 너무 덥다보니 찬 아이스크림, 음료수로 배를 채웠더니 배탈까지 난거 같습니다.
최근 저처럼 배탈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글을 읽으시는 회원분들께서는
탈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Intro
요즘은 마우스하면 다들 그냥 게이밍 마우스를 떠올릴 정도로 게이밍 마우스가 대중화 되었고 일반 마우스의 자리까지 위협할수 있게
가격대까지도 다양해 졌습니다.
사실상 게이밍 마우스와 일반 마우스의 경계가 없어졌습니다.
가격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해보면 게이밍 마우스라는 표어를 내걸고 있는 제품들 가격이 2천원대에도 포진해 있을 정도 입니다.
그런 가운데에도 아직 게이밍 마우스라는 이름을 걸지 않고 출시를 하는 몇 안되는 제품 중에 하나인 현대제이테크 HD-M500s USB (레드) 제품을
오늘 리뷰를 할 예정입니다.
게이밍 마우스가 아닌 마우스로써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나왔는지 한번 본격적으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박스디자인
제품의 박스디자인은 약간은 촌스럽고 얼핏 보면 약(?) 포장지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무소음 부분은 모기향 표지랑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척이나 정감이 가는 박스디자인에 간만에 웃으면서 훑어 보았습니다.
촌스럽긴 하지만 제품에 대한 정보는 확실히 전달이 가능한 좋은 박스디자인을 하고 있었습니다.
2. 외형 디자인
현대제이테크 HD-M500s USB (레드) 제품의 외형 디자인은 아주 아주 평범한 일반 마우스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엄지 부분과 약지 부분이 살짝 들어가고 손바닥부분은 유선형으로 된 아주 평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유광 재질의 레드 포인트를 주어서 살짝 지루한 디자인을 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휠 바로 뒤에 붙어 있는 빨간색은 처음엔 버튼인줄 알았는데 그냥 장식이었습니다.
그리고 손목부분쪽에는 무소음을 강조한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3. 표면 재질
표면재질을 보면 손바닥면이 닿는 부분은 무광에 고무 재질의 느낌이 납니다. 그래서 땀이 좀 차도 미끄러지지 않고 너무 뻑뻑하지 않고 약간 부드럽게 되어 있어서
느낌도 좋습니다.
빨간색 부분은 유광 재질의 일반 플라스틱 재질이기에 매끈 매끈합니다.
4. 착화감
착화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저가의 마우스라서 착화감이 좋지 않을거라는 생각을 하고 잡았는데 현재 제가 사용중인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보다 착화감은 더 좋았습니다.
특히 손바닥면이 닿는 부분에 재질감도 좋아서 더더욱 착화감이 좋게 느껴집니다.
제 손의 굴곡을 타고 정확하게 딱 들어 맞았습니다.
5. 무게감
게이밍용이 아니다보니 무게추와 같은 무게를 조정하는 장치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가볍습니다.
하지만 사무용이나 웹서핑 그리고 캐쥬얼 게임을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는 무게 입니다.
6. 휠의 감도
휠의 감도는 투박한 느낌을 줍니다.
휠을 돌리면 딱딱딱 걸리는 느낌이 강하고 부드럽게 돌아가지 않아서 손가락에 힘을 주게 합니다.
단점이긴 한데 휠이 정확히 돌아가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웹페이지를 천천히 보면서 휠을 돌리시는 분들에겐 좋습니다.
그리고 휠이 일반 플라스틱의 재질 느낌을 적나라하게 전달해 주기 때문에 장시간 휠을 돌리면 재질 느낌이 좋지 않습니다.
그에 비해서 휠 버튼의 감은 좋은편 입니다.
7. 블루트랙 테스트
블루트랙을 사용해서 다양한 표면에서의 인식을 보장한다고 해서 일반 마우스 패드와 유리판 위에서 제품을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유리판에서는 빠르게 움직이니 마우스가 정상 작동을 하지 못 했지만 마우스를 적당한 속도로 움직이면 문제 없이 인식을 했습니다.
웹서핑이나 일반적인 서류작업을 하는 정도의 마우스 움직임은 패드가 없이 유리판 위에서도 아주 원활히 작동 했습니다.
8. 웹서핑과 서류 작업
현대제이테크 HD-M500s USB (레드) 제품은 사무용으로 참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 줍니다.
좋은 착화감과 웹서핑시 긴 페이지의 스크롤을 천천히 할 때 쓰기 편한 휠
웹서핑과 서류 작업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9. FPS 게임 테스트
울펜슈타인 뉴 오더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현대제이테크 HD-M500s USB (레드) 제품은 게이밍 마우스가 아님을 절실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느린 반응 속도와 DPI 변환이 안되니 마우스의 움직임 반경도 너무 넓어지고 마우스의 슬라이딩감도 너무 안 좋았습니다.
게임에서는 역시나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10. 클릭감
현대제이테크 HD-M500s USB (레드) 제품의 특징으로 내세우는 점 중에 하나가 클릭 소리가 무소음이라는 점을 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클릭감에도 차이가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당연하지만 소리가 안나니 클릭감도 틀렸습니다.
고무로 된 키보드를 누를 때의 느낌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고무 버튼을 누르는 느낌 입니다.
소리가 완전히 안 나는게 아니기 때문에 클릭시 내가 클릭을 했다는 적당한 느낌은 주어져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11. 클릭시 게이밍 마우스와의 소음도 차이
현대제이테크 HD-M500s USB (레드) 제품의 클릭시 소음
타사의 게이밍 마우스 클릭시 소음
주변 소음까지 같이 들어갔기 때문에 소음이 높게 나왔지만 사진에서 중점적으로 봐야 할 부분은 데시벨 차이를 보시면 됩니다.
위에 사진이 현대제이테크 HD-M500s USB (레드) 클릭시 소음입니다.
밑에 사진은 모 게이밍 마우스의 클릭시 소음입니다.
3데시벨 정도 차이가 납니다.
3데시벨의 차이는 체감상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거의 소음이 안 들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현대제이테크 HD-M500s USB (레드) 제품은 사무용과 웹서핑과 문서작성 정도만을 하는 일반가정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사용할만한 제품입니다.
현재 6천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더 저렴한 제품들이 있긴 하지만 블루트랙 센서를 채용해서 마우스가 닿는 표면을 가리지 않는 점과 소음이 거의 없어서 조용한 분위기에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쓰기에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사실 다른 기능들은 게이밍 마우스에 비해서 뒤지는 부분이 있지만
클릭시 소음이 거의 나지 않는다는 점과 착화감만으로도 게임보다는 다른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가격대에 비해서 상당히 구매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 사용기는 디비닷컴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BKO NCORE 빅터 USB3.0 (다나와 & ABKO 제공) (0) | 2014.07.11 |
---|---|
3Rsystem R330 STONE 필드테스트 II (0) | 2014.07.09 |
3R SYSTEM, R330 STONE 스톤 필테 (0) | 2014.07.01 |
GIGABYTE GM-M6880X 게이밍 마우스 필드테스트 (쿨엔조이 & 기가바이트 제공) (0) | 2014.06.28 |
ENERGY OPTIMUS Mach 500K V2.3 필드테스트 (다나와 & (주)엠제이테크놀로지 제공) (0) | 2014.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