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필드 테스터 블루캡 입니다.
정말 몸 관리를 참 제가 못 한다는 생각을 최근에 자주 듭니다.
이번엔 고질병이던 허리가 다시 고장이나서 며칠째 통증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은 언제나 건강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20대에 너무 혹사하면 30대에 몸이 망가집니다.
Intro
컴퓨터를 하면서 키보드라는 입력장치는 정말 컴퓨터와 뗄레야 뗄수없는 관계입니다.
제가 처음 컴퓨터를 접했을 때는 기계식 키보드만 보였습니다.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멤브레인 방식이 보이기 시작하더니 대세를 굳어졌습니다.
그리고는 인체공학적 키보드라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키보드가 나오기 시작했고
요즘은 게임에 특화된 키보드가 많이 나오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세월에 흐름과 대세에 따라서 키보드도 알게 모르게 바뀌고 있었습니다.
오늘 제가 테스트해본 제품은 그런 흐름에 따라서 화려한 LED와 게임에 특화된 장점들을 가진 게이밍 키보드인 '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 입니다.
주로 네트워크 시장에서 활약을 보이던 블레스 정보통신의 지오 브랜드를 걸고 나온 게이밍 키보드인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제품의 박스 디자인
제품의 박스는 적당한 두께의 골판지를 사용한 박스 입니다. 전면에는 키보드 본체의 사진과 몇가지 중요한 특징을 적었고 FPS 게임의 느낌을 강조한 총기의 사진이 들어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좀더 다양한 키보드의 본체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게임별 동시키 입력 지원과 각종 펑션키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박스 디자인만으로도 설명서를 대시하게 해 놓아서 종이를 아끼는 취지에서는 좋았지만 박스 디자인만 놓고 보자면 생각보다 번잡했습니다.
2. 게임 장르별 동시키 지원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의 게임 장르별로 동시키를 지원합니다.
필자는 FPS 게임을 좋아해서 제품의 동시키 지원에서 FPS장르를 통해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제대로 지원함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6가지로 나누어서 지원하는 하는 것은 다양한 장르의 유저들에게 어필하기 좋습니다.
3. 7가지 컬러 LED 백라이팅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은 7가지 LED 백라이팅 모드를 지원합니다. 연결하고 기본 모드는 브레스 모드라고 해서 7가지 색상이 숨을 쉬듯이 천천히 번갈아가면서 바뀌는 모드 입니다. 1가지 색상으로 고정을 하고 싶으면 제일 위에 사진에 보시면 LED 라는 키가 있습니다. 키를 한번씩 누를때 마다 사진의 순서대로 색상이 고정되면서 바뀝니다. 개인적으로는 브레스 모드가 좋아서 필자는 브레스 모드로만 사용중입니다.
밝기도 너무 거슬리지 않고 색상도 많고 각각의 색상이 멋들어지게 표현됩니다.
어두운 곳에서 키를 보기도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4. 멀티키
반복속도 조절키 입니다. 적힌대로 1배, 2배, 3배로 Fn키와의 조합으로 작동합니다.
게임시 가장 유용한 전체키 잠금키와 윈도우키 잠금키 입니다. 필자는 FPS 게임을 하면서 급하면 윈도우키를 잘 눌러서 게임에서 나가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키 덕분에 편안하게 게임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볼륨 업과 다운 그리고 음소거 키 입니다.
LED 밝기를 조절하는 키 입니다.
멀티키를 작동시키기 위한 필수키인 펑션키와 LED 색상을 변화시키는 LED 키 입니다.
5. 무게 측정
처음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을 들어보았을 때 상당히 묵직함을 느꼈습니다.
박스안에 다른게 들었나? 하는 착각을 일으킬 정도 였습니다.
막상 보니 본체만 달랑 들어있었는데 무게가 상당했습니다.
덕분에 격하게 키보드를 사용해도 무게감 덕분에 키보드가 밀리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다만 무게를 측정하고 싶어서 체중계를 이용했는데 키보드는 처음 측정을 시도했는데 무게 측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무게를 측정하는 부분에 고루게 하중이 안들어가서 그런거 같았습니다.
기본 스펙에는 1.1Kg 이라고 적혀있는데 딱 그정도 무게감 입니다.
6. 스텝스 컬쳐2 의 키감과 손목 피로감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은 스텝스컬쳐2 라는 방식이 키보드에 적용이 되어 있어서 키보드의 각열마다 각도가 다르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이런 형태가 인체공학적이기 때문에 타이핑시 손과 손목의 피로를 덜어 준다고 합니다. 필자는 스텝스 컬쳐2 배열의 키보드를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 그 전에 사용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체공학 키보드가 타이핑시에는 워낙 잘 만들어져 있어서 큰 차이를 못 느꼈습니다. 다만 키가 전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높게 쏟아 있다는 느낌과 손가락에 딱딱 맞게 들어오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키감이 일반적인 PC방에서 사용해본 제품들과는 확실히 틀린 느낌을 줍니다.
키가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들도 그런 느낌에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스텝스 컬쳐2는 일반 키보드에 비하면 확실히 손과 손목의 피로를 덜어주고 키감 또한 향상 시킵니다.
7. 키감
필자는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의 사용하기 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체공학 키보드를 사용중이었습니다.
게임보다는 문서 작성이나 오피스 프로그램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실제 두 제품의 키감에서의 차이는 문서 작성시에는 마이크소프트의 인체공학 키보드가 더 손과 손목에 피로감이 덜하고 오타률도 굉장히 적습니다.
키가 높지 않고 평평하기 때문에 손가락의 이동이 바로되기에 힘이 적게 들고 멤브레인이지만 기계식 같은 느낌과 소리도 전달을 해줍니다.
다만 게이밍하고는 거리가 멀어서 게임시에는 위의 장점이 되려 단점으로 작용을 해서 빠르게 키를 몇개 눌리다보면 다른 키가 같이 눌러지고 키도 잘 미끄러집니다.
게임에서는 반응속도도 좀 느립니다.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은 문서 작성에서는 좀 불편하지만 게임에서는 스텝스 컬쳐2의 장점들이 도움을 많이 줍니다.
키가 높고 오목하고 배열도 달라서 게임 중에 다른 키도 안 누리게 되고 미끄러짐도 없습니다.
게임에서의 키감은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이 정말 좋습니다.
8. 생활 방수
일반적으로 필자는 게임을 하면서 음료수를 잘 마십니다.
그래서 음료수를 몇번 쏟아서 키보드의 키를 다 제거하고 물 청소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은 어떤지 궁금해서 사진과 같이 음료수를 조금 쏟아 보았습니다.
아직까지는 별 문제 없는 걸 보니 생활 방수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9. 키보드의 아랫면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의 아랫면에는 일반 키보드들과 같이 높낮이를 조절하는 부분과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습니다.
10. 케이블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의 케이블은 USB 방식이고 금도금과 노이즈 필터가 달려 있습니다.
금도금과 노이즈 필터로 미세한 노이즈도 걸려 낼려고 하는 노력이 보입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적당합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FPS 게임을 즐기면서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니 동시키 입력이나 게임시 반응속도 그리고 잘못된 키를 누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는 정말 많이 틀릴까? 라는 의문점을 가지고 있었는데 확실히 사용을 해보니 차이가 많이 납니다.
Bless ZIO DT35 7칼라 LED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제품은 거기에 더해서 다양한 멀티키 지원과 화려하면서 어두운 곳에서 키를 누르기 편하게 7가지 색상의 LED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스텝스 컬쳐2의 적용으로 손과 손목의 피로감 또한 많이 줄여 줍니다.
최근에 게이밍 키보드가 적용하는 모든 기능을 적용하면서 그 기능들을 적당히 업그레이드해서 내놓은 제품입니다.
그런데도 가격은 3만원대의 정말 착한 가격으로 나왔습니다.
완성도 또한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회사들에 못지 않게 잘 만들었습니다.
4~8만원대의 게이밍 키보드의 구매를 생각 중이신 분들은 3만원대의 이 제품의 구매하시라고 권합니다.
"이 사용기는 (주)블레스정보통신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닉스 STORMX B1 PRO 필드테스트 (다나와 & 제닉스 제공) (0) | 2015.03.24 |
---|---|
맥스틸 TRON G550 게이밍 키보드 필드테스트 (쿨엔조이&맥스틸 제공) (0) | 2015.03.19 |
ABKO NCORE 자네트 3.0 필드테스트 (쿨엔조이 & 앱코 제공) (0) | 2015.02.13 |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K810 (다나와 & 브리츠 제공) (0) | 2015.02.08 |
엠제이테크놀로지 ENERGY OPTIMUS G31 알리바바 3.0 실버 (다나와 & 엠제이테크놀로지 제공) (0) | 2015.01.31 |